타인의 삶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정 식 야채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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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타인의 삶 / 누구나손쉽게만들어먹을수 있는 가정식 야채볶음 흙
서론
1) 작가소개
소설가 이기호
- 1972년 강원도 원주출생
-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 학사
명지대학교대학원 문예창작 박사과정
현 광주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 데뷔
1999년 단편소설 버니
- 작품
<최순덕 성령충만기> 2004
<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 2006
<독고다이> 2009
작가 글 특징
이기호의 전체 작품을 관통하는 특징은 하이브리드이다. 물론 소설은 스턴이 <트리스트럼 섄디>를 쓰던 때부터 이미 잡종 장르였다. 원칙적으로 소설의 제국주의는 모든 장르를 제 영토로 삼을 만하다. 시도, 비평도, 일기나 수기도 다 삼킬 수 있을 만큼 소설은 식욕이 강
하다. 그리고 이기호가 등장한 2000년대 한국 소설에서는 랩이나 비트박스, 성경의 의고체
고전 비극의 대사, 심지어는 용의자의 조서나 백수의 자기소개서까지도 소설 장르에 포함
되지 못할 이유가 없다.
그것은 이상한 전도이기도 한데, 소설이 인접한 모든 하위문화들을 제 영토로 삼자, 소설의 경계가 사라진다. 그간 전통적 소설 관습이라 불렸던 것들로부터 해방된다. 역설적으로 소
설의 제국주의를 통해 소설 장르의 경계를 해체하는 작업이야말로 이기호의 장기다.
이 작품들에서 2000년대 작가들에게 특징적인 어떤 대타의식을 찾아내기는 어렵지 않다. 소설 쓰기에 대한 모든 엄숙주의, 신비주의에 대한 거부, 그러니까 90년대까지의 한국 소설
에 대한 냉소와 조롱이 그것이다. 그에게 소설 쓰기란 하룻밤의 매춘을 위한 도구이거나,흙
으로 요리를 만드는 일에 다름없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폐허로 변한 세계에서 수킬로미터
의 콘크리트를 혼자서 뚫고 책에 이르려는 필사의 노력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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