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서의 기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성경에서의 기도
Ⅰ. 들어가는 말
기도는 왜 해야 하는가, 기도의 의미는 무엇인가, 기도할 때 어떤 자세로 해야 하는 가에 대한 물음은 계속되어왔다. 하지만 정작 기도하는 자들은 기도에 의미보다 자신의 문제를 해결받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한다. 그러므로 기도응답에 대한 문제 의식을 찾기보다 일방적인 생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가리울 때가 많이 있다. 이에 기도에 대해 정의와 신학자들의 견해를 들어보고 성경에서 말하는 기도의 유형과 기도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Ⅱ. 기도
1. 기도란 무엇인가?
사람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신의 도움을 받고자 자신의 욕구를 표출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모든 종교의 핵심은 신들의 세계를 향한 다양한 기도가 있다.
사도행전 17장에서 바울은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겨진 제단을 보고 그들의 종교심을 말하였다. 사람들은 전능자에 대한 경외심으로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기도한다. 그러므로 기도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이론적으로나 실제적으로 거의 모든 사람에게 전능자에 대한 경외심과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방법이다. Harry Emerson Fosdick,The meaning of prayer,곽안전 역,『하나님과의 對話-祈禱의 의의』(서울: 대한기독교서회, 1991), 23.
하지만 그리스도교의 기도는 범심론(汎心論)적 기도보다 더 차원이 높다. 그것은 유일하신 하나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것과 그리스도교의 기도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에 중요한 의미를 두고 있다.
엘머 타운즈(Elmer L, Towns)는기도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의 대화다 Towns, Elmer L,The successful christian life,권달천 역,『바람직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서울: 생명의 말씀사, 1986), 88.
라고 말했다. 사람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를 원한다. 그뿐 아니라 하나님도 사람과 교제를 원하신다. 사람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자신의 소원을 고백하며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자신이 그 뜻에 순종한다. 그러므로 기도는 그리스도인이 성공적인 생활을 살아가는 기초가 된다. Towns, Elmer L,The successful christian life, 89.
A. B. 심프슨(A. B. Simpson)은기도는 자녀가 하늘에 계신 그의 아버지와 나누는 총명한 대화이다 A. B. Simpson, ,이건일 역,『기도의 문』(서울: 생명의 말씀사, 1994), 12-13.
라고 말했다. 기도는 간구하는 사람이 자녀가 되고 기도를 받으시는 직접적인 대상은 성부하나님이다. 기도는 성부 하나님께 드리는 것으로 성자 하나님의 중보가 있어야 함을 전제로 하고 있다.
성자 하나님의 중보의 목적은 성도를 하나님께 인도하고 하나님께서 화해와 친교의 아버지로 투영되기를 원하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유아 놀이와 관련한 기사 등 최근 경향을 3개 이상 스크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가 도입된 사회적 배경을 서술하고,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발달했는지 과정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현재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이 무엇이 있는지 본인의 생각과 제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영상매체로 들여다보는 사례 이해 관점으로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입과 해결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