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과 공감 사이의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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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신념과 공감 사이의 딜레마
하나 사례소개
두울 의견
세엣 윤리강령
네엣 결론
목차
사례소개
하나
신념과 공감 사이의
딜레마
남편이 바람을 피웠다고 생각하여 우울하고 자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상담하기 위해 사회복지사 A씨를 찾아온 클라이언트 B씨
상황을 들은 A씨는 남편에게도 잘못이 있지만 B씨에게 더 많은
잘못이 있다 느껴지고 클라이언트에게 공감을 해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사의 신념과 맞지 않아 공감이 되지도 않고,
공감을 잘 해주지도 못하였다.
이 상황에서 사회복지사A씨는 클라이언트 B씨에게 상담서비스를
계속 제공해야할까 아니면 그만두어야 할까
의견
두울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념과 공감 사이의
딜레마
클라이언트는 도움을 요청하러 온 것이기에
사회복지사는 책임감을 가지고 상담을 계속 진행해야 할 의무가 있다.



클라이언트 B씨는 현재 심리적으로 위험한 상태이기에
사회복지사 A씨는 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클라이언트와 신념이 맞지 않다고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클라이언트를 가려서 받는다는 것이므로 옳지 않은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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