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푸드 운동]패스트푸드에 대한 이해와 문제점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 패스트푸드의 세계화
- 패스트푸드의 실태
-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및 원인

결론
- 패스트푸드 문제의 해결책과 대안
- 슬로우푸드 운동

본문내용
서론
패스트푸드(Fast food)란?
미국에서 발생한 편의식품이 식품산업의 발전으로 간편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생활습성에 맞춰 생겨난 음식
음식의 배분에는 권력이 개입되며 이러한 음식정치의 중심에 패스트푸드가 존재
패스트푸드의 발전배경
1. 사회적요인
-생활가치관의 변화로 여성의 취업 증대와 맞벌이 부부의 출현
-신세대 출현과 레저패턴의 변화
2. 경제적요인
-소득이 증가로 인한 외식산업으로의 관심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한 새로운 음식추구
3. 문화적요인
-고객욕구의 변화로 다양한 음식추구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패스트푸드로의 관심이 증가
오늘날 패스트푸드는 신속성과 효율성을 인정 받아 외식 산업의 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외식 산업의 전체를 의미하는 것처럼 통용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영양학과] 슬로우 푸드 운동의 이념과 추진과제00
  • 푸드(slowfood)1) 슬로푸드의 정의느린 음식에서는 음식이 곧 생활이고 지역 문화다. 지역 문화가 사라진 마당에, 지역성을 기초로 한 느린 음식은 빠른 음식(fastfood)의 반대말일 뿐 아니라 글로벌 즉석 음식(fastfood)의 정치적 대안이다. 슬로우푸드(slow food)란 패스트푸드(fast food)의 반대를 말한다. 슬로우푸드 운동은 맥도날드 햄버거로 대표되는 패스트푸드에 대한 반대에서 비롯되었다. 이 운동의 시작은 1986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미국 패스트푸드의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패스트푸드점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특히 롯데리아의 본사가 일본이긴 하지만 별도의 자본으로 설립한 국내기업으로서, 토종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4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대표적 라이벌인 맥도날드가 세계점유율의 1위이긴 하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의 뒤를 이을 수밖에 없는 한계를 분석하고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전략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패스트푸드 산업구조 분석 패스

  • 로컬푸드의 운영 사례 ; 로컬푸드의 등장배경과 유형 분석
  • 푸드란?로컬푸드 체계의 핵심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면대면 접촉을 기반으로 한 농산물의 직접적인 거래에 있다. 로컬푸드 운동은 우리 식탁에 대한 기업의 지배권에 도전하고, 먹거리를 매개로 농민과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기 위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로컬푸드는 이미 국내외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으며 일본의 지산지소, 이탈리아의 슬로우푸드, 미국의 CSA등과 같이 기존의 먹거리에 문제를 인식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방안을 모색

  • 웰빙, 그 허와 실
  •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이들은 주로 기름이나 조미료를 많이 사용하는 패스트 푸드보다 천천히 가정식으로 조리한 슬로우 푸드를 즐긴다. 아로마 테라피, 스파, 요가와 피트니스 등 웰빙족의 발이 미치는 범위는 다양하다. 2. 사회적-웰빙 라이프 스타일본래 웰빙이란 미국에서 반전운동과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슬로우푸드 운동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1) 패스트푸드 업계지난 2003년은 국내 패스트푸드 역사에 있어 여러 가지 사회적 사건들로 인해 위태로운 한해로 기억된다.극심한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하락은 물론이고 제살 깎아 먹기 경쟁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으며, 웰빙 열풍으로 성인병의 주범으로 인식돼 오던 패스트푸드는 집중 포화를 맞아야만 했다. 또한 연말에 터진 조류독감과 광우병은 가뜩이나 침체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