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요소와 매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매체전략
오늘의 순서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정보원
메시지
매체
매체전략: 매체의미
매체계획설정
매체계획의 문제점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전문가: 문제의 올바른 해답을 알고 있는 사람, 실증적으로 증명 될 수 있는 진술을 할 수 있는 사람
장점: 고가격, 고성능의 경우, 재정적, 신체적 위험이 큰 경우
유의점: 전문가 집단의 주장과 다를 경우, 고도의 메시지 표현의 어려움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장점: 제품의 전문가로 인식,
권위와 지위로 신뢰성 전달
유의점:최고 경영자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지 말것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제품의 특별한 지식이 없는 보통의 소비자
유사성의 요인: 자신과 비슷한 사람에게 호의를 갖는다.
조사에 따르면 유사율이 높아질수록 호의도는 UP↑
표현방법: 증언식, 생활의 단편형
"사랑하는 내 영은아 너는 비록 떠났지만
나는 너를 보낼 수가 없구나"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유명인: 이름이 널리 알려진,
공인
장점: 경쟁제품의 속성,
기능이 유사할 때,
서비스 광고,
상표확장,
시각적 통일
*
유의점: 제품,기업의 주의 DOWN
유명인에 대한 반감단체
유명인과 제품의 불일치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유의점: 제품,기업의 주의 DOWN
유명인에 대한 반감단체
유명인과 제품의 불일치
유명인의 사회적 물의
*
유의점: 제품,기업의 주의 DOWN
유명인에 대한 반감단체
유명인과 제품의 불일치
1. 정보원
전문자 정보원
기업 경영자 정보원
일반 소비자 정보원
유명인 정보원
동물,캐릭터 정보원
장점: 흥미를 끈다
인물위주의 광고탈피
제품의 특성을 구체화
기억 인출의 실마리
유의점: 연출의 어려움
경제적인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