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의 이해 - 난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한국과 일본 양국의 다문화 정책과 실태
- [청소년 심리] 다문화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
- [사회복지] 다문화 사회에서의 사회복지의 역할
- 교육사회학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에서 유아(3~5살), 초등(6~11살), 중등(12~17살), 성인부모 네 집단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이들이 재학할 학교(유치원 포함)에서 어떤 교육 프로그램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
-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대상(다문화가정과 다문화학생)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본문내용
-
PART1 난민
난민의 종류
협약난민(convention refugee)
난민의 지위에 관한 협약에 의하면 인종,종교,민족,특정사회집단의 구성원 신분
또는 정치적 의견을 이유로 박해받을 우려가 있다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공포로
인하여 자신의 국적국(또는 종전의 상주국)밖에 있는자로서 국적국의 보호를
받을 수 없거나 또는 그러한 공포로 인하여 국적국의 보호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아니하는 자를 난민으로 정의하고 있다.
(2) 위임난민(mandate refugee)
당사국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여부와 관계 없이, UNHCR에 위임된 권한에
근거하여 UNHCR이 인정하고 보호하는 난민이다. 그러나 이들이 협약 당사국에
의하여 난민으로 인정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협약상 난민에게 부여되는 권리보호는
받지 못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