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완대체 의사소통 Augmentativeand Alternative Communication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완 대체 의사소통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
1. What is AAC?
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란?
보완 대체 의사소통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환경조정 장치(Environmental Control Unit)
휠체어 및 이동기기(Wheelchair and Mobility)
감각장애를 위한 보조기구(Aids for Sensory disabilities)
보조공학(Assistive Technology)의 4대 영역
*
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란?
일반적으로 의사소통에 말이 아닌 다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라 한다.
보완 대체 의사소통은 말을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수단이다.
말이나 글로써 독립적인 의사소통을 하는 데 곤란을 지닌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제안된 또 하나의 의사소통 방법이다.
*
일반적으로 의사소통에 말(언어)보다 다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간단하게 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라 불린다.
보완 대체 의사소통(단축형: AAC)은 말을 지지하거나 혹은 대체하기 위한 다른 수단으로 활용된다.
2. 특수 AA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아와의 의사소통
  • 보완대체 의사소통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PDA 대체 의사소통의사소통 촉진-노래 부르기 자폐아의 장애 특성지각장애-감각과 운동의 조절과 통합의 결핍이 원인2) 의사소통의 곤란3) 자극의 과잉 선택성-주변의 여러 자극 중 하나의 자극에만 특별한 선호로 반응4) 동일성에의 집착-반복행동에 열중하는 특성, 생활 및 환경의 조그만 변화에도 심하게 저항자폐아의 장애 특성보완대체 의사소통이란(ACC)?보완.대체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 AAC보완대체 의사소통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 보완 대체 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 What is AAC?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란?보완 대체 의사소통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환경조정 장치(Environmental Control Unit)휠체어 및 이동기기(Wheelchair and Mobility)감각장애를 위한 보조기구(Aids for Sensory disabilities)보조공학(Assistive Technology)의 4대 영역*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란?일반적으로 의사소통에 말이 아닌 다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보완 대체 의사소통’이라 한다.보완 대체

  • 성인 정신지체인의 의사소통 지도
  • 보완대체 의사소통이 시도되어 질 수 있다.4. 보완대체 의사소통(Augumentative & Alternative Communication: AAC)1) 보완대체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말로 의사소통을 하지 못하는 사람과 비발성적(nonvocal)인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체계로 상징(몸짓, 사진, 수화체계, 그림표의 문자, 인쇄단어, 물체, 구두 단어, 점자와 같은 일상적인 개념의 시각, 청각, 촉각적 표상), 보조도구(의사소통 책, 의사소통 판, 차트, 기게 혹은 전자 장치와 같이 메시지를 전하고 받

  • 자폐아동의 의사소통 지도 교육방법
  • 의사소통이 가능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명확히 평가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이 제공되어야 한다. 그리고 아동의 부모, 교사, 전문가들이 협력적인 팀을 이루어서 의사소통 지도에 필요한 지원체제를 구축해야 한다(김 영한 외, 2009; Heflin & Alaimo, 2007; Siegel, 2003).I. 보완 ․ 대체 의사소통많은 자폐아동들은 구어발달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중재과정에 특별한 기법이나 도구를 이용하는 보완 ․ 대체 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

  • 다중 양식 체계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뇌성마비 고등학생의 수업 중의 사소 통행동에 미치는 영향
  • Ⅰ. 서론1. 연구 목표본 연구는 청소년기 의사소통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중양식체계를 이용한 AAC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보완대체 의사소통: 이하 AAC)중재를 통해 그 효과를 검증해 봄으로써 특수학교 교육과정 중 교과 내에서 의사소통교육이 어떻게 실행될 수 있으며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구체적인 의사소통 중재전략과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기위해 실시되었다.2. 연구 문제1) 다중양식체계를 이용한 AAC 중재가 뇌성마비 고등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