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욕구를 가진 학생에 대한 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별한 욕구를 가진
학생에 대한 개입
-비행-
Time table
일시
구분
내용
3:20~3:25
소개
Time Table 소개
3:25~3:30
Ice breaking
Ice breaking 진행
3:30~3:40
발표
Power Point 설명
3:40~3:45
발표
상황극Ⅰ(가출)
3:45~3:50
발표
상황극Ⅱ(학교폭력)
3:50~3:55
발표
상황극Ⅲ (약물중독)
3:55~4:15
토의
토론(사례개입)
4:15~4:20
평가
정리
Ice breaking
목차
청소년의 개념 및 특징
청소년인구 현황
비행의 개념
비행청소년의 인격의 특징
청소년 범죄 현황 및 유형별 현황
최근 청소년범죄 특징
청소년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청소년의 개념
청소년이란 신체적·심리적으로 아동이 성인이 되어 가는 과도기로 정서적 불안, 부적응, 고민, 성인의식, 이성에 대한 관심, 직업선정과 그 준비, 인생과 모색 등의 단계로 12~13세에서 21~22세까지로 보고 있다.
청소년기의 특징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 사이의 과도기다. 급격한 신체적 변화에 따른 심리적 불안정기로서 주변적 인간(marginal man)의 특징을 나타낸다.
산업과 문화의 발달로 인하여 청소년기는 연장되는 추세에 있다. 즉, 역할유예기간(moratorium: 아동에서 성인으로 가는 준비기간)이 길어진다. 이에 따라 주변인으로의 소외감 및 세대 내 및 세대간 단절이 심화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권보장 사회복지서비스의 목적달성 - 인권과 복지를 읽고
  • 대한 열망으로 훌륭하게 대학 생활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학교 친구나 교수 누구도 그가 정신장애인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고, 그의 학업 능력 역시 의심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그가 사회적응과 조현병 치료를 위해 다니던 사회복지 기관의 사회복지사가 갑자기 학생의 학과장 교수에게 전화를 걸어 그 학생이 조현병임을 알리고 특별한 배려를 부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장애인 당사자의 동의나 가족의 동의절차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 사회

  • [사회복지학] 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
  • 학생들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사정과 개입을 위해 필요한 권한을 확보하기 어려울 것이며, 자족적인 이완결합구조로 작동하면서 전문 직업적 자긍심을 가진 교사집단의 긴밀한 협조를 받기 위해서는 너무 상위 위치에 놓여서도 안 되기 때문이다. 오영재,『청소년복지연구』Vol.5 No.1,「학교의 조직적 특성과 학교사회사업적 함의」, 한국청소년복지학회, 2003, p. 14.4.3. 제도화의 필요성e-mail 인터뷰를 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들이 하나같이 언급한 제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
  • 학생들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사정과 개입을 위해 필요한 권한을 확보하기 어려울 것이며, 자족적인 이완결합구조로 작동하면서 전문 직업적 자긍심을 가진 교사집단의 긴밀한 협조를 받기 위해서는 너무 상위 위치에 놓여서도 안 되기 때문이다. 오영재,『청소년복지연구』Vol.5 No.1,「학교의 조직적 특성과 학교사회사업적 함의」, 한국청소년복지학회, 2003, p. 14.4.3. 제도화의 필요성e-mail 인터뷰를 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들이 하나같이 언급한 제

  • [공교육][학교교육]공교육(학교교육) 정의,기관,비용결정, 공교육(학교교육) 현황,문제점, 공교육(학교교육) 내실화사례,내실화방안,제언
  •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재능 있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선택 과목, 유능한 학생들을 위한 심화학습 프로그램, 부진아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등이 학교 안 또는 밖에 마련될 필요가 있다.둘째, 선행학습을 부추기는 각종 경시대회나 영재반 선발시험 등을 질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이들 시험의 본래 취지는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가진 영재의 선발일 것이다. 그러나 재능보

  • 성인학습 및 상담
  • 때문에 동등성의 특징을 가진다. 내담자의 변화과정은 이러한 동등관계의 질에 많이 의존한다. 내담자는 치료자가 자신을 수용적 자세로 경청하는 것을 경험함에 따라 자신도 점차적으로 자기 자신을 수용적 자세로 경청하게 된다. 치료자가 자기에게 관심을 가지고 자신을 높이 평가함을 알게 됨에 따라 자신도 자신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게 된다. 치료자의 진실성을 경청함에 따라 내담자는 가면을 벗어 던지고 자신과 치료자에게 솔직하게 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