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류
현재와 미래
목차
시작
영향 - 경제적 효과
- 문화적 효과
종류 - 드라마
-K-pop
전망
한류의 시작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가 대중적 인기를 얻게된 현상을 일컫는다. 한류라는 용어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알려지면서 대만, 중국, 한국 등에서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열풍이 일기 시작하자 2000년 2월 중국 언론에서 이러한 현상을 표현하기 위해 한류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널리 알려졌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심지어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중국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http://www.kimchipia.com(김치피아)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1008.htmhttp://www.kimchi.dbc.co.kr(두산 종가집김치)한류 현상을 반영한 마케팅 사례 분석-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한국산 김치 수입량(톤)1988년 3,6821989년 3,5141990년 3,3851991년 4,2041992년 5,1161993년 6,9981994년 8,7231995년 9,4701996년 9,7591997년 11,2261998년 15,2291999년 23,8162000년 22,261

  • [한류열풍] 일본의 연예매니지먼트분석을 통한 한국의 연예매니지먼트산업의 문제점 및 대안 도출
  • 『한류열풍의 돌파구는 무엇인가』일본의 연예 매니지먼트 분석을 통한 한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문제점 및 대안 도출목차Ⅰ. 시작하며Ⅱ. 일본 내 한류열풍1. 한류란 무엇인가2. 한류의 현재와 경제적 효과3. 한류, 지속가능 할 것인가4. 한류의 미래Ⅲ. 일본의 매니지먼트 산업1. 일본 연예 프로덕션의 유형2. 일본의 주요 연예프로덕션3. 일본 연예프로덕션과 주변 업계의 관계4. 일본의 연예인 발굴 형태Ⅳ. 한국 매니지먼트 산업의 문

  • 한류의 대한 미래_나의 생각
  • 한류의 대한 미래나의 생각지금 현재 한류는 전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고 있다. 과연 그 한류란 무엇일까?1999년 중반쯤 중국 언론이 ‘한국의 유행이 밀려온다’는 뜻으로 처음 언급한 것이 계기가 됐다. 1996년부터 드라마가 중국에 수줄이 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대중문화가 인기를 얻게된 현상이다. 한류라는 용어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알려지면서 대만, 중국, 한국 등에서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중국에서

  • 한류의 미래에 대한 문제점과 방향
  • 미래에 대한 문제점과 방향우리나라 문화는 ‘한류’의 붐을타고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한류라는 말은 중국에서 우리나라 대중문화에 대한 열풍이 일기 시작하자 나타난 용어이다. 한류현상은 처음에는 영화,드라마, 음악,게임등 대중문화의 해외 유통과 소비중심으로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음식, 전통문화, 예술 , 출판, 한국어 등 우리나라 문화전반에 대한 세계적 관심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고 있다.20여년 전부터 시작된 한류는 현재 SNS등 디지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
  • 현재에 우리나라에 들어와 인기 있는 TGI, OUT BACK, 베니건스 등의 외래음식사업에 뒤떨어 지지 않는, 한국 고유의 돼지고기 육류사업의 일환으로 다시금 한류의 연차 폭발을 가할 수 있는 발화점이 될 수가 있다. 삼겹살이라는 음식의 역사와 영양과 맛에 대한 여러 정보 등을 먼저 사업화할 각 나라에 시식회라든가 광고회사를 통해서 홍보하고, 삼겹살의 아름다운 맛에 대해서 느끼게 해주고 난 뒤에 삼겹살의 체인점을 하나 둘씩 늘려 간다면 삼겹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