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학교체육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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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방과후 학교 체육 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목차
방과 후 학교 현황
방과 후 학교 문제점
방과 후 학교 개선 방안
방과 후 학교란?
기존의 특기적성교육과 방과후 교실, 수준별 보충학습을 통합하여 2006년부터 초·중·고등학교에서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교육체제
방과 후 학교의 필요성 및 목표
방과후 학교는 ‘누구나 학교에서 최고의 다양한 학습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수요자(학생,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의 교육기능을 보완하는 데에 그 목표가 있다. 이는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하는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인성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고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학교를 통한 다양한 학습 및 보육을 통해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 계층간, 지역간 교육격차를 완화하여 실질적인 교육복지 구형을 지향한다. 나아가 방과후학교를 구심점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공동체를 실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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