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영화 속 명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홍콩은 주장하구의 동쪽, 난하이연안에 있으며, 광저우로부터 약 140㎞ 떨어져 있습니다. 홍콩섬과 주룽반도의 주룽, 신계와 부근의 섬들을 포함하며, 면적은 1104㎢입니다. 과거에는 샹장 또는 샹하이라고도 불렸으며, 명나라 만력연간에 동완에서 생산되는 향나무를 중계운송하기 시작하여 샹강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홍콩은 샹강의 광둥어 발음을 영어식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홍콩은 아편전쟁 이후 영국의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1984년 중국과 영국의 연합성명에 따라 1997년 주권을 회복하고 특별행정구로 지정하였습니다.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에서 1국2체제를 취하여 고도의 자치권을 누리는 지방행정구역으로서 50여 년 동안 변함없이 자본주의 사회·경제 제도와 생활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구미대륙의 해양을 연결하는 중추로서 상업·무역·금융이 발달하여 동방의 진주 관광쇼핑의 천국이라고 불리고있습니다.
Ⅱ. 본론
영화속 홍콩의 명소
영국의 식민지하에 있던홍콩은 자연스레 중국의 문화와 영국의 문화가 잘 어우러진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홍콩의 모습을 가장 잘 담아낸 영화는 바로 <성월동화>입니다. 성월동화에서는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의 모습이 아름답게 그려졌습니다. 홍콩은 위도 상으로 우리나라 보다 아래쪽에 있어서 날씨도 더운 열대지방에 가까운 편입니다. 영국에 귀속 되었을 당시 대륙으로 멀리 나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니라 더운 여름을 나는 것이 큰 지상과제였다고 합니다. 서민들과 달리 총독은 더운 여름을 위해 빅토리아 피크에 자주 올랐다고 합니다. 홍콩시민들의 쉼터인 빅토리아피크는 1957년 개장하였으며 홍콩빌딩 숲속에서 홍콩의 야경을 가장 잘 감상 할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열풍] 일본의 연예매니지먼트분석을 통한 한국의 연예매니지먼트산업의 문제점 및 대안 도출
  • 영화, 음악, 전통 문화, 한국어, 관광, 수출입 등등 한국 문화와 제품 전반으로 확산 되는 것이다. 3. 한류, 지속가능 할 것인가이렇듯 2005년 들어서도 일본에서의 한류 열풍은 식지 않은 듯 보이지만, 이 열풍을 바라보는 일본 언론 및 관련 업계의 반응은 냉정하다. 문제는 이 열풍이 얼마나 지속될 것이냐이다. 우리는 한류가 일본 내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난 현상이라는 점에 주목해야한다. 우리가 홍보하기도 전에 일본 신문과 잡지를 비롯한 언론에서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홍콩에 ‘디즈니랜드홍콩’을 수출유니버셜 스튜디오 -영화촬영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스릴 넘치는 영화속 세계를 체험하게 하는 테마파크2) 디즈니 랜드2.2 일본의 테마파크 발전 과정2PART- 1910년 ‘신세계 루나파크’ 조성- 1983년 ‘도쿄디즈니랜드’ 개장 : 본격적인 일본의 테마파크 시대 - 2001년 ‘도쿄디즈니랜드’에 이어 디즈니 랜드보다 한단계 발전된 형태인 디즈니 시를 개장- 2001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개장1. 테마파크의 수

  • 유행을 넘어선 이데올로기로의 발전 한류 한류 정의 한류열풍 개념 한류 시작시기
  • 홍콩영화와는 달리 우리 나라 대중음악에는 대가가 없다. ● 중국은 너무나 빨리 깨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4. 한류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한 과제`한류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한 과제로 과도한 상업성 지양과 해외 대중문화 교류의 저변확대를 위한 정부. 문화계. 산업계의 공동노력, 양질의 국내문화산업 적극 육성, 아시아를 넘어선 한류 확산 추진 등이 필요하다.1) 양질의 국내 문화 산업 적극 육성대중음악이 그 자체의 음악성이나 본질보다는

  • [관광상품론] 문화관광 상품개발
  • 영화를 관광으로 연계하고 있다.- 영화관광 급부상의 메커니즘 - 자료 : 삼성경제연구소 2004. 2 영화영상 산업도시 ‘부산’! 그 가능성은?부산은 매회 세계적인 규모의 국제영화제를 개최하며, 부산에서 연간 백여 편의 영화 및 드라마가 제작되고, 영화의 도시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영화의 도시 부산은 영화관광 도시로서 더욱더 발전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부산의 경우 수많은 영화 촬영으로 명소가 되어가고 있는 영화 속의 촬영지들은 관광

  • [마케팅관리] 자갈치 축제 활성화 전략
  • 속한 시장의 확대실질적 이익 창출 새로운 경쟁자 출현판촉비용의 하락과 유통원가의 절감 필요성장기 전략▸타 지역의 축제에 비하여 보다 뛰어난 상품의 품질과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이벤트 및 프로그램 구축▸관광객 중 청소년층이 다른 층에 비해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청소년, 대학생의 축제 참가를 위한 새로운 전략 필요▸축제 인지를 위한 광고와 축제 확신을 위한 광고를 동시에 함으로써 관광객 유도▸경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