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PIAGET&FOWL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IAGET & FOWLER
Ⅰ.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피아제의 생애
독자적으로 지적 성장 이론을 수립한 인물.
1896년 스위스의 뉴샤텔에서 출생.
1920년에 정신분석학과 아동심리학이라는 논문 발표.
1921년에 파리로 가서 2년 간 논리학, 인식학, 철학,
이상심리학 등을 연구, 표준화 추리 검사 개발.
지능연구의 방법으로서는 표준화 검사방법은 부적당
하며 비구조화 된 임상적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판단.
30여 년 동안 그는 임상학 연구방법을 사용해서 아동
의 인지과정을 이해하는 일에 몰입하다가 1980년 9월
에 작고.
Ⅰ.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2. 이론의 개관 (심리발달이론)
(1) 감각 운동기 (0~2세)
◈ 영아가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해 자신의 감각
을 사용하고 새로운 경험을 찾기 위해 운동능
력을 사용하고자 애쓰는 시기
◈ 이 시기의 주요 발달과업
주변의 여러 대상물로부터 자신을 분리시키기
빛과 소리 자극에 반응하기
흥미 있는 일을 계속하기
조작을 통한 물체의 속성 알기
대상 영속성의 개념 획득하기
Ⅰ.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2) 전조작기
① 전 개념기 (2~4세)
◈ 유아가 개념발달을 위해서 다양한 언어활동과
신체활동에참여하는 시기
◈ 이 시기 유아들의 개념획득에 가장 결정적인 것
- 다양한 언어활동과 신체적 활동을 통한 경험
◈ 전 개념기에 있는 유아들의 특징
자기중심적이다.
눈에 똑똑히 보이는 한 가지의 사실에만 기초하여 사물
을 분류할 수 있다.
하나의 준거에 의해서만 물체를 수집할 수 있다.
사물을 단계별로 배열할 수 있으나 바로 접하지 않는
사물을 추리해서 배열할 수는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