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미디어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쇄미디어란 무엇인가?
차례
인쇄미디어의 정의
인쇄미디어의 구성요소
인쇄미디어의 역사와 변천과정
인쇄미디어의 종류 및 특징
인쇄미디어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방향
인쇄미디어(print media)란
인쇄되어 있는 매체로서 인쇄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신문, 잡지 등이 그 대표적 예이다. 광고주가 인쇄미디어라고 하는 경우에는 신문과 잡지를 뜻하는 경우가 많다.
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의 총칭이기도 하다. 인쇄매체 또는 인쇄미디어라고 부른다.
인쇄미디어가 갖추어야 할 기본요소(1)
정확성 :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전달
객관성 : 공정성을 위해 제3자의 입장에서 내용전달
균형성 : 이해당사자들의 주장을 고루 다루어야 함
시의성 : 새로운 것을 빠르게 전달
근접성 : 독자들은 자기 주변에 일어나는 사건을 알기를 요구
인쇄미디어가 갖추어야 할 기본요소(2)
특이성 : 특이한 사건을 다룸
인간적 흥미 : 사람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를 필요
갈등 : 사회전반에 갈등에 관한 내용 다룸
저명성 : 뉴스의 대상이 유명함
영향성 : 우리생활에 영향을 많이 줄수록 가치가 커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의 이해 독후감
  •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의 이해 독후감목차서론: 『미디어의 이해』와의 첫 만남미디어는 메시지다: 맥루한의 주장 탐구핫미디어와 쿨미디어: 두 가지 미디어 유형의 이해매체별 탐색: 옷, 집, 화폐, 인쇄, 만화, 신문, 라디오, 영화미디어 이해와 현대 사회결론: 『미디어의 이해』를 통해 얻은 교훈서론: 『미디어의 이해』와의 첫 만남미디어의 세계는 늘 저를 매료시켜왔습니다. 그래서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의 이해라는 책을 선택했을 때, 저

  • 매스미디어의 정의와 유형 및 기능, 매스미디어와 언론 및 심리학적 이해
  • 매스미디어의 정의와 유형 및 기능, 매스미디어와 언론 및 심리학적 이해목차* 매스미디어에 관한 이해Ⅰ. 매스미디어의 정의Ⅱ. 매스미디어와 언론Ⅲ. 매스미디어의 유형1. 인쇄매체2. 방송매체3. 뉴미디어Ⅳ. 매스미디어의 기능1. 주요 기능2. 기능의 대상3. 기능의 형태Ⅴ. 매스미디어에 관한 심리학적 이해1. 모방 효과2. 보강 작용3. 민감화 작용4. 둔감화 작용5. 문화계발 효과이론6. 감정정화 작용* 참고문헌* 매스미디어에 관한 이해매

  • 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이해
  • 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이해 촉진 전략론Intro- 광고 효과 측정의 필요성- 광고 효과에 대한 이해 광고 효과 측정 방법론- 광고의 목표 설정 : DAGMAR - 매체 별 광고 효과 측정 : TV, 인쇄매체, 뉴미디어- 실무 입장에서의 효과 측정 : OBCM 한계점 및 문제점ConclusionIndexIntro.광고 효과 측정의 필요성소비환경과 기업환경의 변화 - 수 많은 신제품- 브랜드 라이프 사이클광고를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부각제품 간의 질적인 차별화가 점

  • [미디어, 사회] 미디어의 이해 독후감
  • 미디어프로젝트 주임을 지냈으며, 1963년 토론토대학교 문화기술연구소 소장으로 취임해 1980년까지 활동했다.이러한 활동을 한 그가 1964년를 통해 밝힌 ‘미디어는 메시지다’, ‘미디어는 인간의 확장’ 이라는 견해를 밝혀 현대 미디어이론에서 사용하는 ‘미디어’ 라는 단어와 가장 근접한 개념을 제시하였으며, 미디어의 발전과 인간 존재의 관계를 연구하여 근대의 인쇄혁명과 TV로 대표되는 전자미디어가 서구문명에 미칠 영향

  • `마샬 맥루한`의 매체론 -`미디어의 이해` 를 중심으로
  • 미디어는 다른 미디어가 ‘내용’으로 주어짐으로써 그 효과를 높이고 강력해진다. 글로 씌어진 것, 혹은 인쇄물의 ‘내용’은 스피치 (speech) 이지만, 독자는 그것이 인쇄물인지 스피치인지 전혀 알지 못한다. 인쇄는 16세기의 개인주의와 내셔널리즘을 만들어냈다. 프로그램과 내용의 분석 즉, 미시적 관점에서의 연구는 결국 궁극적인 문제 해결의 방향을 제시하지 못하고, 미디어의 마력, 혹은 그들의 잠재의식으로의 침투를 이해하는 데 아무런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