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현실과 실제 현실과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디어 현실과
실제 현실과의 관계
발표순서
1. 서론
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2. 본론(예시)
매개된 현실 Mediated Realities
2-1. 비열하고 무서운 세상
2-2. 성과 성역할(sex & sexuality)
2-3. 죽음과 자살
2-4. 집단 이미지
2-5. 미국의 이미지
3. 결론
1.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 미디어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돕기 위한 하나의 수단
■ 미디어세계와 현실세계
1. 미디어의 일상화
2. 미디어를 통한 사회화
3. 미디어의 생활세계 잠식
1.미디어의 일상화
현대인에게 있어 미디어가 신체의 일부로 비유
실제로 현대사회의 인간들은 모두가
미디어 수용자가 됨.
● 수용자들은 아침의 시작을 텔레비전이나 라디오의 소리로서
알게되며,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과 사회적 삶에 필요
한 정보들을 획득.
뉴스는 외부세계나 사회 현실 속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보도
시추에이션코미디는 사회의 가치관, 생활양식, 습관 등을 반영
TV드라마는 시청자 주위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문제를 반영
1. 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 텔레비전
2차 세계대전 후 북미, 서유럽 보급.
10년도 못되어 미국가정 90%보급.
(평범한 미국가정 텔레비전 7시간 이상.
개인 약3시간 시청)
*거브너(Gerbner)
: 중앙 집중적 이야기 체계. 삶의 일부. 파편
1.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가장 흔하고
지속적인 학습환경
사회. 생활
정보의 원천
TV
2.미디어를 통한 사회화
● 리프만(W. Lippmann)
“인간들은 허구를 사실로, 사실을 허구로 생각
하지 않을 수 없는 조작된 상황 하에 있다”
→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화의 요체가
된 미디어의 영향과 그 위험성을 지적
1.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사고와 행위의 모범상, 가치관 그리고 규범을
선별적으로 매개해 주며 복합적인 사회체계에
적응하여 삶을 가능하게 해 줌
→ 인간과 사회구성체의 지속적인 유지와
발전에 필수적인 전제
●TV 시청시간과 매체와의 접근성의 증가
→ 사회화의 과정에서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
력은 절대적.
1.현실 재구성
The Reconstruction of Realit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선택한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 시스템이 적합한지 논하시오
-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의 현황 크루즈 산업의 SWOT 크루즈 산업 크루즈의 정의 크루즈의 특성 세계 크루즈
- 원가관리회계1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한국교회 신학사상사] 포스트 모더니즘 신학 논쟁(포스트 모더니즘 사상 개요 및 역사적, 신학적 고찰)
- [기독교교육] 포스트모더니즘과 열린 예배 그 비판적 고찰
- 포스트모더니즘
-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
- 주제 자원봉사자들이 오랫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심과 교육 등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떠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A+구매만족]자기분석보고서 예시(자기분석을 위한 다양한 심리학 상담이론들을 적용하여 자기 성격을 분석하고 성찰하는 자기인식보고서 자기성장보고서 자기이해 보고서)과제 레포트.구매 평가: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