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수병위인풍첩 VS 돌아온 홍길동 속의 문화정체성 구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작품소개
◆수병위인풍첩
◆돌아온 영웅 홍길동
2.문화 정체성 구현 논의의 필요성
◆적즉적 입장
◆소극적 입장
3. 작품 속, 문화 정체성의 구현
◆두 작품의 서사 속 문화탐구
◆정체성의 구현의 성공과 실패
4. 결론
- 본문내용
-
(7) 줄거리
자신의 문파가 몰살된 이후로 떠돌아 다니는 무사 쥬베이. 카게로를 구해준 대가로 귀문 8인의 추격을 당하는 신세가 된다. 어느날 위협에 처한 쥬베이는 막부의첩자인 다쿠앙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지만, 그의 계략에 휘말려 온 몸에 독이 퍼진다. 이에 쥬베이는 해독법을 알아내기 위해 다쿠앙과 같이 행동하게 되고 카게로도 이에 합세한다. 도쿠가와 막부시대 사라진 황금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음모의 주축세력, 귀문 8인의 우두머리가 과거 자신의 손에 죽었던 겐마임을 알게된 쥬베이는 도쿠가와 막부를 배신하고 황금을 이용해 새로운 제국을 건설하려는 귀문 8인을 저지하려 한다. 한편, 자신의 몸 속에 내재되어 있는 독이 쥬베이를 살리는 유일한 방법임을 알게된 카게로는 쥬베이에게 자신을 안으라고 설득한다. 쥬베이에게 안기길 바랬던 그녀의 진심은 쥬베이의 외면으로 상처받고, 결국 겐마일당에게 목숨을 잃게 되는 카게로는 마지막 순간 쥬베이에게 자신의 사랑을 고백한다. 자신도 카게로를 사랑했음을 깨달은 쥬베이는 슬픔과 분노에 휩사인채 겐마와 최후의 결투에 나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토양재배에 있어서 스마트팜 적용 기술 설계( 토양재배를 할 때에 적용한 스마트팜 기술에 대해 조사를 하고, 그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스마트팜의 아이디어나 기존의 스마트팜 기술에 대한 내용)
-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서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 부분을 읽고 요약한 후, 유아기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