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지도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행동지도의 실제
3)기능평가를 통한 문제행동의 원인 찾기
기능평가란 ?
우리가 학생을 돕기 위해서 학생이 무엇을 하려고 하고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려는지를 파악하는 것.
문제행동을 하는 학생이나 학생을 잘 알고 있는 사람과의 짧은 면담 형식으로 이루어짐
면담을 통해 파악하고자 하는 것은 문제행동,문제행동의 빈도,정도,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건, 문제행동을 유지시켜 주는 결과, 문제행동에 대한 전략 등.
문제행동의 배경이 될 만한 사회적,심리적,생리적 요인들을 찾음
(1)면담
면담을 통해 수립된 중재에 학생이 별다른 진전이 보이지 않을 때 직접관찰 실시함
직접관찰은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면밀이 관찰해야함
목표행동을 기록할 가장 적합한 기록방법과 기록도구를 선택해야함
기본적인 관찰법-문제행동 10~15회 관찰 후 문제행동 파악,관찰시간은 1회 10~15분 정도 실시, 다양한 시간대,장소,활동 등에대한 관찰계획을 세워야함
(2)관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제행동지도의 실제
  • 문제행동 지도의 실제목차문제행동 지도의 실제1. 문제행동에 대한 관점1) 행동의 유형2) 교실에서의 문제행동3) 문제행동의 이해4) 문제행동의 정의2. 문제행동 발생의 요인1) 행동의 설명2) 행동의 기능3) 행동의 발생과 상황 4) 행동의 발생과 교실 운영3. 행동지도의 실제1)긍정적 행동지원의 대두2)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징 3) 기능평가를 통한 문제행동의 원인 찾기4) 행동지도 계획5) 행동지도 실행과 평가4. 행동 중재의 구체적 전략1) 의

  • 문제행동지도의 실제
  • 문제행동 지도의 실제제 12장 문제행동 지도의 실제에서는 학생의 문제행동을 통해서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어떻게 중재할 것인가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사실 행동문제는 장애와 무관하게 우리 모두가 지니고 있는데, 어떤 면에서는 정상적이고 수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교육현장에서 만나는 다수의 지적장애 학생은 새로운 기능을 습득하거나 적응행동을 통해 그들의 필요와 생각이나 감정 들을 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행동

  • [학습방법][수업방법]일기쓰기,동시쓰기,주의력결핍아동지도(학습, 수업)방법, 과잉행동증아동,읽기지도,한국화지도,응원지도(학습, 수업)방법
  • 행동관리Ⅳ. 과잉행동증아동지도(학습, 수업)방법1. 원인2. 지도 방법1) 부모의 끊임없는 사랑과 인내2) 심리치료3) 인지 - 행동 요법Ⅴ. 읽기지도(학습, 수업)방법1. 통합적 생활중심 교육과정2. 총체적 읽기 지도 Ⅵ. 한국화지도(학습, 수업)방법1. 용구 사용법 2. 필묵법3. 표현기법1) 백묘법(白描法) 2) 몰골법(沒骨法)3) 구륵법(鉤勒法)4) 발묵법(潑墨法)5) 파묵법(破墨法)6) 감필법(減筆法)7) 갈필법(渴筆法)8) 적묵법(積墨法)4. 지도법의 실제1)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발표자료 PPT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학급경영의 이해학생의 문제행동교사의 성공적 개입학급경영의 실제목 차Custom animation effects: object spins on end(Advanced)To reproduce the background effects on this slide, do the following:On the Home tab, in the Slides group, click Layout, and then click Blank.Right-click the slide background area, and then click Format Background. In the Format Background dialog box, click Fill in the left pane, and then select Solid fill in the Fill pane. Click the button next to Color, and then under Theme

  • [유아교육] 유아 놀이지도와, 유아 미술교육 및 유아 사회성발달 분석
  • 실제3. 유치원 종일반 교육1)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2) 혼합연령 기초한 교육과정3) 교육과 보호의 균형에 기초한 교육 과정4) 안전에 기초한 교육과정5)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Ⅴ. 유아 미술교육과 조형활동1. 미술교육의 필요성과 목적1) 미술교육의 필요성2) 유아 미술교육의 목적2. 교육과정의 조형활동 내용1) 표현생활의 성격2) 표현생활 영역에서의 조형활동에 대한 내용Ⅵ. 유아의 사회행동지도와 사회성발달1. 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