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와 매스미디어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교와 매스미디어
목차
Ⅰ. 서론
1. 선교의 정의
2. 매스미디어의 정의
Ⅱ. 선교적 현안
1. 비주얼
2. 하이브리드
3. 재미를 추구하는 것
Ⅲ. 선교가 활용하는 매스미디어의 종류
1. 인쇄물
2. 방송선교
3. 인터넷선교
Ⅳ.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선교의 가능성
1. 한국 컴패션의 매스미디어 활용
2. 기독교 다큐멘터리 영화의 매스미디어 선교
Ⅴ. 선교미디어와 하나님 나라 비유
Ⅵ. 선교매스미디어의 향후 발전방안
Ⅶ.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는 선교적인 마인드를 고찰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문화가 바뀌는 계속되는 발전 속에서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는 끝없는 노력과도 같다.
현대문화의 특징과 디지털미디어시대가 요구하는 선교란 무엇인지
우리는 어떠한 자세를 나타내야 하는지 또한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떠한 선교를 하기를 원하시는지 대해 알아보길 원한다.
1. 선교의 정의
선교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는 것이다.
롬1:15 “하나님의 보냄을 받은 자 없이는 복음이 전파될 수 없고, 들을 수도 믿을 수도 주님의 이름을 불러 구원받을 수도 없다“ 바울은 그리스도 복음을 위해 “보냄을 받은 자들의 필요성"강조한다.
선교는 곧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기 위해 복음화에 앞장서는 것이며 하나님의 의를 이 땅 위에 드러내기 위한 지상명령이다.
2. 매스미디어의 정의
매스미디어란 조직화되지 않은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여 대량의 정보 및 시사내용, 당대의 이슈 등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매체이다.
매스미디어의 종류로는 활자매체와 영상매체 음성매체가 있다.
Ⅱ. 선교적 현안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선교를 받아들이는 현대문화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읽고
  • 2)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① 현대사회의 매스커뮤니케이션② 현대사회에 나타나는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의 존재③ 현대사회에 나타나는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의 사랑3) 종교와 매스커뮤니케이션① 종교의 매스커뮤니케이션② 종교에 나타나는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의 존재③ 종교에 나타나는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의 사랑Ⅲ. 결론1) 전체 갈무리2) 하고 싶은 말Ⅰ.서론1) 논지우리의 삶을 뒤돌아보니 어느 것 하나 매스미디어와 관

  • [대중매체] 러브캔버스의 매스미디어로서의 사회적 기능
  • 2010346074 은종호 학생러브캔버스를 통해 서로가 등을 돌리고 사는 이 차가운 사회에서 따뜻한 사회가 되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지를 느꼈다.2010346071 윤여정 학생 러브캔버스의 ‘웃음’편을 통해 우리 사회가 좀 더 밝게 웃는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나부터 웃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고, 러브캔버스는 우리사회를 좀 더 밝게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2010273024 윤수정 학생러브캔버스 ‘친구’편을 통해 필요에 의해 관계를 맺

  • [국제기업환경론] 베트남시장분석
  • 2. 베트남생활조건 및 기반시설3. 베트남과 한국의 교역4.베트남의 기업환경(1)경제적환경①경제지표와 경제현황②투자유치현황③투자 진출 여건(2)정치적환경①통치체제②개혁․개방정책③투자정책  ④대외관계제도 개혁 : 해외직접투자 허용⑤해외직접투자의 한계점(3)법적환경①외환제도②조세제도③금융제도④노동여건(4)문화적환경①전통, 사회적관습, 금기사항②국민성 ③종교④ 매스미디어⑤ 교육⑥ 오락 및 여가생활-한

  • [사회복지정책]아동복지<아동권리에 대하여>
  • 2. 방송매체1) 매스 미디어(Mass Media)뉴스나 신문 등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침해하는 현장을 보도하여 사회에 `아동의 권리`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대책을 마련한다 사례> 세계 주요 초콜릿 생산국인 스위스는 서부 아프리카 지역인 아이보리 코스트의 코코아 농장에서 코코아를 수입해 초콜릿을 제조하고 있는데 이 코코아 농장에서 1만5천명 이상의 아동이 노예로 일을 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이들 아동 노동자들의 일부는 부모들에 의해 불과

  • [스포츠마케팅] 태권도의 문제점과 해결책 및 마케팅전략
  • 단지 하나의 스포츠로서의 태권도가 아니라 태권도를,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는 국력의 상징으로 받아들임을 의미한다. 4. 참고도서 ‘태권도의 구조적탐구’ ,김철 , 원광대학교펴냄, 1997 ‘태권도 철학의 구성 원리’ , 김용옥, 통나무 ,1999 국기원 홈페이지 , http://www.kukkiwon.or.kr/ 세계태권도 연맹 , http://www.wtf.org/ 태권도 정보연구소 , http://www.riti.net 세계태권도 선교회 , http://www.wtm.or.kr/ ‘태권도’ ,오승준, 대원사 ,199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