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러브캔버스의 매스미디어로서의 사회적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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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러브캔버스란?
- 러브캔버스의 의미
- 제작의도
- 제작형식
- 학생들의 인지도

2.러브캔버스의 매스미디어로서의 사회적 기능
- 환경감기 기능
- 해석 및 상관조정 기능
- 가치전수 및 사회화 기능
- 오락 기능

3.러브캔버스의 총체적 과제

4.러브캔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삼육대학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열린예배에서 예배 순서 중

5분간 방영되는 영상메세지로서, 학생들이 거부감 없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교목처 산하 미디어사역팀에서

제작하는 5분 내외의 영상이다.

2010년 4월 17일자 방송

- 시험기간을 주제로 함


- 학생들이 직접 필요한 정보를 알림


- 학교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를 알림

가치 전수 기능
-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가치를 전승하는 기능
사회화기능
- 사회 규범과 관습, 가족과 문화적 전통,
충성심, 우애, 민족자긍심 등과 같이
사회를 유지하고 적응시키는 기능

2010년 10월 2일 방영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학교>

수험생들이 가지고 있는
삼육대학의 이미지에 대해 인터뷰함

삼육대학교가 지니고 있는 가치인
지, 덕, 체에 대한 인지
-> 학생들이 삼육대학교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음

새로 입학하게 될, 그리고 현재 재학 중인
1학년 학생들에게 학교의 가치를
기억하라는 메시지를 전달

학교는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최종 가치 전달

LOVE CANVAS in CAMPUS는
1년 6개월 간의 방영 기간을 통하여
이미 학교의 영상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러브캔버스는 학교와 학생들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장이자
감성을 어루만져 주는 매개체이다.
학교는 학생들이 거부감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은 학교를 좀 더 신뢰 할 수 있도록 하는
러브캔버스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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