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스 멀티유스를 통한 축제 기획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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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원소스 멀티유스를 통한 축제 기획 방안
동아리와 단과대의 연계
가능성 모색
1.원소스 멀티유스란 무엇인가?
쉽게 말해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하여 연쇄적 부가가치 창출을 노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가장 널리 쓰인 예는 ‘포켓몬스터’를 들 수 있다. 포켓몬스터는 닌텐도 게임에서 시작해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판매 등을 통해 총 2조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낯선 개념이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미디어 산업에서 중요하게 다루어 지고 있을 만큼 풍부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2.왜 원소스 멀티유스를 통해 축제를 기획하려 하는가?
건국대 축제 뿐만 아니라 타대학 축제에서도 젊은이들만의 열정과 창의성을 보는 것이 쉽지 않다. 모두 일관되게 주점을 세우거나 비슷비슷한 공연들을 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준비한 것이 바로 원소스 멀티유스를 통한 동아리와 단과대학의 연계 계획이다. 각 동아리와 단과대학의 기획단이 모여 하나의 소재를 놓고 다양한 방향으로 축제를 준비한다면 분명 건국대만의 특색있는 축제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3.정확하게 기획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기획은 총 단계로 이루어 진다.
(1) 기획단의 구성및 주제,조건 선정
(2) 주제, 조건에 맞는 소재가 될 소설 선정
(3) 각 동아리와 단과대의 기획단과 연계하여 작품기획
(4) 홍보 기획
(5) 축제 후 생산 작품 전시, 출판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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