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PRESENTATION LOADING…
연세대학교 글쓰기
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
연세대학교 글쓰기
Table of Contents
서론 : 매체와 의사소통의 변천사
결론 : 현대 의사소통의 문제점의 해결책과 미래의 의사소통의 변화
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
본론 : 현대 의사소통의 특징과
문제점
연세대학교 글쓰기
의사 소통(전달)이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컴퓨터, 조직구성원 사이에 정보, 데이터, 메시지 등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한다. 의사소통이란 광의로는 상징에 의한 정보 생각 감정 등을 전달하는 것을 총칭하나, 사람간의 의사결정은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사실과 의견을 전달하고 교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연세대학교 글쓰기
의사소통의 기능
전체 조직구성원의 노력이 조직의 목표달성에 공헌할 수 있도록 활동을 통합시키고 조화시키기 위한 수단이 된다.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수단 조직 활동은 의사결정의 연속적 과정이다.
조직의 통률과 사기앙양의 수단 의사소통은 조직 내 개인들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외·아노미현상을 제거시킴으로써 직원들의 소속의식·참여의식을 고취하여 사기의 앙양을 촉진하게 한다.
연세대학교 글쓰기
최초의 인간은 오관을 전체적으로 그리고 골고루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했다. 그러나 말과 문자가 발생하고 이들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인간은 점점 시각에만 의존하는 단수감각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었다.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인가의 커뮤니케이션 기관이 오관을 모두 사용한 반면, 매스커뮤니케이션은 시각, 또는 청각 하나에만 의존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성격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또 앞으로 등장하게 될 커뮤니케이션 매체는 어떤 성격을 지니게 될 것인가?
본론
결론
연세대학교 글쓰기
대중 매체란?
오늘날 개인들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대중매체이다.
책,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컴퓨터통신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문화를 대중화 시키는 긍정적 의미를 지니기도 하지만 문화 상품화와 지배 이데올로기 형성 및 전파의 도구가 된다.
연세대학교 글쓰기
전면적인 접촉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Ex) 손짓, 몸짓, 춤, 봉화
1. 근대 이전 시대
연세대학교 글쓰기
신문이나 잡지,서적과 같이 활자로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 전달
*구텐베르크의 활자인쇄술 발명
르네상스시대, 책의 수요는 증가하였으나,
필사본이 한계였던 당시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였음。。
이를 금속으로 활자를 만들어
대량으로 인쇄가 가능하게 한 것이
구텐베르크 이다
2. 활자미디어 시대 (60년대 이전)
연세대학교 글쓰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 자유무역(Free Trade)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유무역이란 자유무역의 장단점 자유무역이 우리나라 경쟁에 미치는 장단점(학습자 생각 포함)
-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종업원의 직무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정리해보세요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그 광고의 상품 및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공포, 유머, 패러디, 온정, 성, 비교, 증언, 생활의 단면, 실연)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광고를 본 후 귀하의 해당 상품에 대한 의견, 태도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