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 제작 레이아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레이아웃이란 광고, 편집, 인쇄 등에서 사진, 문자, 그림 기호 등 구성요소를 지면에 효과적으로 배열하는 것 또는 그 기술이다. 레이아웃의 유형은 표준형, 포스터형,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 by side)형, 수수께끼형, 스플릿(split)형, 여백 강조형, 삽입형, 활자 레이아웃(all-type layout)형, 만화형, 픽처 시퀀스(picture sequence layout)형 등이 있다.
레이아웃을 할 때 고려할 점은 광고 지면과 내용의 양, 주안점이나 화면의 무게중심, 표제, 표어 등과 상품명, 상품 그림 등의 관계·위치, 구도, 제목, 소제목, 표어, 설명문 등의 순서와 위치, 삽화의 선택과 위치 , 활자크기, 양식, 자간, 행간, 괘선, 윤곽 등이다. 레이아웃작업은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따라 진행되는데, 상품에 대한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며, 주의를 끌 수 있고, 아트와 카피가 조화되어 있고, 무엇보다 광고주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것이어야 한다. 한편, 인쇄물에서는 문장이나 도판의 원고 외에 사이즈, 조판체제, 도판의 위치 등을 정확히 스케치해서 인쇄소에 넘기는데 이러한 인쇄물의 설계도를 레이아웃이라고 한다.
레이아웃은 정보나 요소를 정리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하기 위해서는 요소끼리의 관계를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고, 그것에는 ‘분류’, ‘강조’, ‘대비’라는 3가지 방법이 효과적이다. ‘분류’는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이나 요소를 그룹화하는 것이다. 이에 의해 여러 정보나 메시지를 묶어 심플하게 제시할 수 있다. 또 정보나 메시지는 모두 일률적으로 중요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중요도에 따라 계층화하고 더 효과적인 정보나 요소를 ‘강조’하면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단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그리고 문자나 사진으로 나타내는 구체적인 내용과 함께 그것에 관련된 이미지를 ‘대비’시킴으로써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할 수 있다. 사람은 사물을 볼 때, 우선 전체를 확인하기 위해 중앙 부분에 집중하고, 그 다음에 강조된 부분이나 변화가 심한 부분으로 시선을 이동시킨다. 또, 문장을 읽을 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시선을 이동시킨다. 그러한 시선의 흐름을 고려하여 레이아웃은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다.
허버트에 따르면 레이아웃이란, "인쇄물이 지면을 꾸미는 아이디어와 형태이며 그것들의 독특한 조합이다." 라고 하였다. 책의 종류나 편집 의도에 맞도록 계획과 아이디어, 준비가 필요하다.
레이아웃의 요소로는 라인업(line-up), 포맷(format), 여백(margin)등이 있다.
라인업(line-up) : 책의 내용을 잘 파악하여 그 내용과 중요도에 따라 각가 배열과 분할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계획된 편집물들을 모두 모아 놓고 지면 속에서 나누는 작업을 말한다.
포맷(format) : 책의 크기, 방향, 페이지수, 분량 등을 말한다. 현실적,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책의 외형을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여백(margin) : 책의 테두리 부분의 빈 공간을 말하는데 보통 안쪽과 위쪽의 여백을 더 많이 잡는다. 여백은 전혀 다른 내용이나, 특별한 의도 등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을 주는 것이 대부분이다. 여백은 본문 내용의 시작과 끝을 알려주며 주목성과 편안함 통일감을 준다.
레이아웃의 요소
1. 헤드라인
일반적으로 인쇄광고에서 가장 큰 글씨로 처리되면 구조적으로 읽히기 보다는 보여지도록 처리되어야 하며 내용은 가장 짧은 단어들로 가장 설득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사실 잡지광고나 신문광고의 성공적인 헤드라인 요소는 다 같지만 신문은 특히 뉴스성이 중요하게 취급되어야 한다.
2. 서브 타이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 비지니스매너와 에티켓의 사례분석으로 5개 국가들을 선정하여 대표적 사례를 조사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민간사회 조직인 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토테미즘과 주술
- [사회복지행정론] 개방체계이론 - 상황(적합)이론, 정치경제이론, 조직군생태학이론, 제도이론, 마르크스주의 이론
- 사회복지행정의 기초이론 중 두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두 이론의 기본개념과 특징, 문제점, 비판점 등을 각각 기술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