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제작] 인쇄광고 제작과정, 요소, 시각화개발법 및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쇄광고제작

Ⅰ. 인쇄광고 제작과정

1. 오리엔테이션
2. 크리에이티브 전략회의
3. 섬네일
4. 시안

Ⅱ. 인쇄광고의 요소

1. 헤드라인, 헤드카피
2. 보디카피
3. 일러스트레이션 혹은 사진
4. 로고타입, 심벌마크
5. 캡션

Ⅲ. 인쇄광고의 시각화 개발법

1. 시각적으로 생각한다.
2. 이동시켜본다.
3. 좁혀 본다.
4. 연결시켜본다.
5. 관점을 달리한다.
6. 콘셉트를 표현한다.
7. 넓혀본다.

Ⅳ. 인쇄광고의 제작

1. 제작준비
2. 외주처 선정
3. 모델선정
4. 의상
5. 대, 소도구
6. 촬영장소 헌팅
7. 촬영
8. 타이포그래피
9. 레이아웃
10. 프린트, 가공, 납품
본문내용
인쇄광고제작

I. 인쇄광고 제작과정
인쇄광고제작의 흐름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도식해 볼 수 있다.

인쇄광고 제작과정


(1) 오리엔테이션
광고제작에 있어 광고주가 광고대행사나 제작 프로덕션에 행하는 설명회, 광고할 상품에 대한 데이터나 시장, 기업환경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진다.
광고주가 광고회사에 광고를 의뢰할 때 상품의 특성, 광고목표, 예산 등 광고회사가 해야 할 작업에 대한 요구사항 등 제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합의하는 과정이다. 광고주의 내면에 있는 실질적 요구사항을 잘 간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향후 작업의 기틀이 되는 중요한 회의이다.
사안에 따라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부서원이 함께 참석하기도 하며, 기본방향을 도출해 내는 자리이다. 가능하면 모든 정보를 광고주로부터 제공받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일정 등 기본적인 것들이 체크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 사회학] 영상 -이론 회화 사진 중심으로-
  • 과정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화면구성. 색상, 초점선택과 같은 영상미학적 요소뿐 아니라 카메라, 렌즈, 조명, 음향 등과 같은 제작기술을 체계적인 지식을 갖춤으로서 구조적인 방식으로 영상미학에 접근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화롭게 창출해 낼수 있는 것이다. 자신이 갖고있는 생각을 시각화하기 위해서는 그 내용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제작기법을 선택하고 미학적 요소들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응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신

  •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 인쇄에 의한 최초의 포스터 중 하나가 1477년 경 영국의 윌리엄 캨스턴에 의해 제작되었고 종교주의 시대에는 교권에 의한 종교적 계급의 포고나 교령으로 발전된 형식을 보였다. 이후 르네상스를 거쳐 16세기를 통한 상업의 흥성과 함께 활판인쇄의 제품 포스터가 출현, 17~18세기에 걸쳐 번성하였고, 프랑스에서는 포스터에 대한 법령이 생겨났다. 그러나 포스터가 광고매체로서 근대적 기능을 갖추게 된 것은 18세기의 산업형명 및 이와 더불어 인쇄 기

  • [출판및도서관사] 한국만화 100년사를 통해 본 앞으로의 만화 전망
  • 인쇄→책으로 만듬→(필요한경우)포장과정→출간 ③ 유통- 총판 유통 비중으로 볼 때 만화 유통의 가장 주류적인 방식이다. 지역단위 총판 업자가 만화 및 장르오락소설(무협, 환타지, 할리퀸로맨스 등)의 유통에 특화되어 담당하고 있다. 저가에 분량이 많고 연속 발행 패턴이 강한 특성을 고려, 전문화되어 있다.1) 대여점 : 출판사에서 총판에 유통을 의뢰하는 서적을 담당 지역의 도서(만화)대여점에 직접 공급한다. 일반 소매용으로 제작되는 책들

  •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디자인의 특성과 사례
  • 광고성캐릭터(Advertising Character)8) 모바일 캐릭터(Mobile Character)9) 아바타캐릭터(Avatar Character)4. 캐릭터디자인의 구성요소 및 특성1) 독창성 2) 조형성3) 다양성 4) 일관성 5) 공감성5. 캐릭터 디자인 제작1) 캐릭터를 구성하는 것들2) 과정3) 캐릭터 디자인 시 갖춰야 할 조건들4) 캐릭터 디자인 제작 방법5) 캐릭터 디자인 과정6. 국내 캐릭터디자인의 성공사례1) 둘리나라 2) 딸기(Dalki) 3) 뿌까(Pucca)7. 해외 캐릭터디자인의 성공사례1) 미키마우스 성공사

  • [광고 전략][메시지표현 전략][크리에이티브 전략][변환반복 전략]광고 메시지표현 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변환반복 전략,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 시장활성화 전략, 광고 유대강화 전략 분석
  • 광고 유대강화 전략1. 연구내용1) 강화사와 반복2) 영어코드3) 인칭대명사4) 특정서술어5) 생략6) 간접화법2. 기대효과참고문헌Ⅰ. 광고 메시지표현 전략1. 메시지 표현 전략의 형성 과정메시지의 표현 전략에서는 어떤 주제를 어떤 메시지에 담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표현 주제를 정한 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형성하고 이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 및 모델을 결정해야 한다. 2. 광고 메시지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