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폭력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합법적이든 비합법적이든 간에 힘의 수단을 사용하든지 사용하겠다는 위협, 위해를 가하고 손상을 끼치기 위해 세력 및 난폭함 혹은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든지 사용하겠다는 위협과 관계된 뚜렷한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인물의 언어적 또는 비언어적 행위라고 규정
2)텔레비전 폭력과 공격적인 행위의 관계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네 가지 이론
①카타르시스이론: 일상생활의 좌절이 폭력적 행위를 시청함으로써 대리해소 된다는 이론
②공격발달이론 : 텔레비전 폭력에 대한 노출이 시청자의 흥분수준을 높여서 텔레비전 폭력을 실제 생활에 반복하게 된다는 이론
③보강이론 : 폭력적인 사람은 폭력의 성향 때문에 폭력적 행위를 실재 생활의 경험으로 인식하게 되고, 반면 비폭력적인 사람은 심리적으로 관계하지 않고 오락으로 폭력적 프로를 인식하게 된다는 이론
④관찰학습이론: 텔레비젼 내용을 모델로 하여 그것에 동조하고 모방하게 된다는 이론
3)미디어폭력의 기준
①일반적인 폭력
①진행상 불필요한 폭력
①여과없이 보여지는 폭력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ooki.com/ds_music/200103/s2001032218085026510.htm
http://www.tveye.or.kr/poll/2002_07_08.asp
http://www.i-soccer.co.kr/section-005100017/2001/09/005100017200109091956470.html
http://www.i-soccer.co.kr/section-010100006/2002/05/010100006200205021913332.html
http://news.empas.com/show.tsp/20030110n04775/?s=827&e=1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 1의 어두운 그림자
  • 미디어를 통해 방송 할때 현재는 방송전에 15세 미만 금지라고 잠깐 방송한뒤, 경기중에는 그런 언급이 없다. 하지만 15-20 미만의 청소년들이 파이트클럽의 대부분임을 생각하면 15세를 19세로 바꿔야 한다. 또한 19세 금지라는 문구를 방송 전과 방송 중에도 공지 해야한다. 그리고 파이트클럽의 대다수가 청소년임을 고려하여 학교교육에서 싸움은 어떠한 행위로도 인정받을 수 없는 행위임을 강조 하여야 한다. 또한 사이버수사대에 자문을 구해본 결과

  • [미디어폭력]미디어 폭력의 상황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 폭력 연구 조사팀 일지 4월 6일 TV 뉴스나 방송 프로그램 등을 시청 시 폭력을 유심히 관찰하기로 논의5월 1일 폭력적 미디어에 대한 모니터링 착수 ( 6월 1일 까지 )5월 7일 매체 중 조사할 분야를 방송, 영화, 인터넷, 스포츠, 신문, 뮤직비디오 등으로 분 류 각자 자료를 조사하기로 결정5월 9일 TV 뉴스 조사 시작 ( 5월 20일 까지 ) 5월 14일 페이퍼 구성 목차 설정, 설문 조사 방향 논의 및 설문 문항 작성5월 19일 서울 강남구 신구 중학교에서 설문 조사

  • 미디어교육, 진로교육 재량활동 사례, 한국문화교육, 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 체험학습교육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관련 제언
  • 조사탐구, 보고서 작성자료: 영상자료, 녹음테이프◦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3) 전통예절(1) : 남자절, 여자절 실습자료: 영상자료, 사진자료◦ 절의 의미◦ 절의 종류와 대상◦ 절을 받는 예절◦ 남자절, 여자절4) 전통예절(2) : 한복입기 실습자료: 영상자료◦ 한복 예절◦ 옷을 바르게 입는 예절5) 세시풍속 : 소집단 공동연구, 사진자료◦ 계절, 명절과 풍속의 관계◦ 3대 명절과 세시풍속6) 생활예절(1) : 소집단 토의,

  • [언론정보]PC통신에서의 언어폭력에 관한 연구
  • 폭력적인 언어의 정의 및 개요 18제 2 절 기존논의의 검토 23제 3 절 이론적 고찰 271. 인지부조화이론 272. 미디어풍부성이론 283. 사회적 실재감이론 314. 사회영향모델 36제 3 장 연구방법제 1 절 조작적 정의와 연구방법 40제 2 절 본 조사의 대상자와 실제

  • [교육심리] 체벌에 관한 논쟁
  • 조사하여 발표하고 보고서를 쓰게 한 적이 있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서로 자기의 능력에 맞춰 역할을 분담하고 조사, 발표, 보고서 작성하는 데서 재미를 느끼고 또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느낀 점이 있다. 신입 교사로 교단에 서게 되었을 때 초창기에 애들을 잡아야지 그렇지 못하면 1년동안 고생한다는 말을 여러 번 들었고 실제로 그 이야기의 타당성을 경험을 통해 검증해 보았다(주로 남학생에 해당된다). 그러나 수업 준비가 철저하고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