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사건 두 개의 시선 비즈니스맨의 옷에 대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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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비즈니스맨들이 옷을 잘못 입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내 아내나 여자 친구가 골라 주는 옷을 입는다’, 마음에 드는 백화점 직원이 골라주는 옷을 입는다, 디자이너가 골라 주는 옷을 입는다, 이미지 컨설턴트가 골라 주는 옷을 입는다, 자신의 출신 배경에 따라 길들여진 방식으로 옷을 입는다 등이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아주 작은 관심과 노력의 부족으로 평범한 한사람이 옷차림으로 성공의 향기를 풍길 수 잇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이 책의 작가는 세련된 옷차림을 했을 때 상대방에게 우리 자신의 인격과 요구하는 바를 긍정적으로 이끌어 낸다는 것을 몇 가지 조사와 자신의 사례로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런 조사로 비즈니스맨들에게 옷 잘 입는 방법까지 가르치고 있다.
아마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성공과 더욱 가까워 질수 있을 것이다.
2.요약
2.1. 수트는 남성 의류 중에서 입는 사람의 신분과 능력을 말해주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의사 결정권을 갖고 있는 중상류층의 옷으로서 권위의 상징이기도 하다.
수트를 고르기 위해서는 어떤 색상, 무늬, 질감, 두께, 소재, 스타일이 필요한지 미리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스타일을 선택하는 데 아주 중요한 요소는 주요 기업 중역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셔츠는 당신이 여러 모로 반듯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해 줄 수 있고, 일과 권력 혹은 미래를 포기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그 밖에 타이는 지위와 신뢰도, 개성, 능력을 표현해 주는 중요한 소품이다.훌륭한 타이를 사서 매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며 시간과 노력을 아낄 필요가 없는 가치가 있다.
2.2. 인간의 감각 영역에서 익숙함이라는 것은 분명 경멸의 대상이 아닌 수용의 대상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상이나 무늬, 옷의 조합이 모두 전통적이고 보수적이라는 사실은 별로 놀랄 일이 아니다. 성공한 비즈니스맨들은 오랜 세월 동안 보수적인 스타일을 고수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Molloy J T, Dress for Success, Warner Books, New York, 19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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