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비평 포털 네이버 웹툰 인터넷 만화 뷰티풀 군바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뷰티풀 군바리’는 포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웹툰(인터넷 만화) 코너에서 월요일에 연재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만화의 주요 내용은 대한민국의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국방의 의무가 있어 무조건 군대에 가야 하는 가상의 상황 설정을 통해 우리나라 군대(의무경찰)의 단면을 보여준다. 이번에 분석할 제36화 ‘보안 보복’편에서는 주인공이 전편에서 당한 의무경찰 안에서 이루어지는 부조리에 대하여 고발할지 말지를 마음속 깊이 고민하는 가운데, 자신에게 말을 거는 한 사람을 보게 된다. 최고 선임급에 속하는 그녀는 과거에 병영 내 부조리를 고발했지만 들켜서 계급 차이 나는 후임들에게도 멸시를 당하고 외롭게 군 생활활을 하고 있다.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주인공은 생각이 많아진다.
오늘의 장면
(오늘의 대사)
부조리를 참으라는 선임의 말에 공감하지 못하는 주인공
주인공에게 말을 거는 내부 고발자 선임
내부 고발자에게 가혹하게 행동하는 모습
선임이 대우 받지 못하는 상황을 설명해주는 또 다른 선임
불편한 장면(표현)
(논란 여지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커뮤니티(블로그)에 대한 분석
  • 네이버 블로그 같은 회원가입수가 많은 BLOG를 통해 활발한 PR활동을 벌이고 있다. PR은 Public Relations의 약자로 홍보 활동, 선전 혹은 여론을 조성하다란 뜻이 있다. 사전적인 의미와 크게 다르지 않게, 우리가 PR의 의미를 자신을 알리는 동시에 의견을 피력하는 ‘적극적인 표현’의 한 형태로 받아들이 있다. 블로그를 통해 PR 활동을 하는 대표적인 예로 ‘연예인’과 ‘정치인’들의 홈페이지를 분석해 보았다.연예인 미니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PR

  • 블로그의 등장배경과 유형과 기능 분석
  • 네이버 블로그 같은 회원가입수가 많은 BLOG를 통해 활발한 PR활동을 벌이고 있다. PR은 Public Relations의 약자로 홍보 활동, 선전 혹은 여론을 조성하다란 뜻이 있다. 사전적인 의미와 크게 다르지 않게, 우리가 PR의 의미를 자신을 알리는 동시에 의견을 피력하는 ‘적극적인 표현’의 한 형태로 받아들이 있다. 블로그를 통해 PR 활동을 하는 대표적인 예로 ‘연예인’과 ‘정치인’들의 홈페이지를 분석해 보았다.i) 연예인연예인 미니홈페이지에서 이루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미디어와 같이 뉴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 PR 활동을 팀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수업에서 PR의 정의부터 다양한 공중관계, 위기 관리 등 PR 관련 개념들을 숙지해나가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사례에 적용해봄으로써, 배운 개념들을 입체화시키고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주제를 정하고,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각자 조원들이 어떠한 부분에서 특출한 능력이 있는지

  • 우리나라 대중문화산업의 현황과 과제
  • 미디어 Infowatch』를 월 2회 제공하여 자체 콘텐츠 확보- 온라인 뉴스레터『Newmedia Plus』를 월 2회 약 15,000명을 대상으로 제작배포- 커뮤니티 기능 활성화 도모를 위한 웹사이트 구조 개편 후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뉴미디어 지식스폰서로 위촉 하여‘뉴미디어 지식포럼’및‘뉴미디어 Q&A/FAQ’코너 운영- 유관기관과 콘텐츠 연계를 위하여 네이버 지식 레퍼런스 서비스이용 및 정보제공 계약- 한국언론재단 운영 미디어포털(미디어가온)과 사이트 연

  • [출판및도서관사] 한국만화 100년사를 통해 본 앞으로의 만화 전망
  • 만화는 전 세계적으로 15세기 인쇄술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대량으로 제작되면서 값싸고 광범위하게 배포되기 시작하였다. 20세기에 들어서는 만화가 영상의 형태, 즉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하여 많은 대중들이 접함으로써 더 친숙한 존재가 되었고 텔레비전으로 인해 그 배포는 훨씬 더 광범위하게 이루지고 생생한 만화가 전달될 수 있게 되었다. 나아가 컴퓨터와 인터넷의 등장은 그 전의 다른 어떠한 매체에 비해 보다 광범위하고 다양한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