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보고서 비교 실버산업의 이해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나라는 베이비붐 세대(1955~63년 출생자)의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향후 인력 수급 구조의 변화, 소비 패턴 및 시장 변화 등 사회 전반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 은퇴 관련 산업 활성화 방안, 장석인. 문혜선, 2011/12, 산업연구원
화장품 시장에서도 인구의 전반적인 노령화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데다 소비성향이 가장 높은 베이비 붐 세대가 고령자 층에 본격 편입되기 시작함에 따라 이들이 전체 화장품 매출에 기여하는 몫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정부가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령친화산업을 성장 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면서, ‘화장품’은 고령친화용품 중 기능저하용품으로 분류되어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고령자와 예비 고령자들의 수요 및 욕구 파악을 위한 조사는 미흡한 실정이며 고령자 화장품 역시 마찬가지인 실정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중·고령소비자(예비고령자, 베이비부머 세대) 대상의 화장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앞으로 베이비부머가 60대를 진입할 때 화장품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
경기침체로 다수의 소비재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국내 화장품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화장품이 필수 소비재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가치소비가 확대됨에 따른 것으로 분석 된다. 특히 화장품 산업은,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08년 4조 7,200억원에서 2012년 7조 1,227억으로 성장하였으며 2008년부터 2012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은 8.3%를 기록하였음 2013년부터 2017년까지는 연평균 약 7.2%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2016년부터는 1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2) 국내 화장품 기업의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그러나 맞벌이부부 증가, 핵가족화,산업화,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