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보고서 비교 실버산업의 이해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베이비붐 세대(1955~63년 출생자)의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향후 인력 수급 구조의 변화, 소비 패턴 및 시장 변화 등 사회 전반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 은퇴 관련 산업 활성화 방안, 장석인. 문혜선, 2011/12, 산업연구원
화장품 시장에서도 인구의 전반적인 노령화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데다 소비성향이 가장 높은 베이비 붐 세대가 고령자 층에 본격 편입되기 시작함에 따라 이들이 전체 화장품 매출에 기여하는 몫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정부가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령친화산업을 성장 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면서, ‘화장품’은 고령친화용품 중 기능저하용품으로 분류되어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고령자와 예비 고령자들의 수요 및 욕구 파악을 위한 조사는 미흡한 실정이며 고령자 화장품 역시 마찬가지인 실정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중·고령소비자(예비고령자, 베이비부머 세대) 대상의 화장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앞으로 베이비부머가 60대를 진입할 때 화장품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
경기침체로 다수의 소비재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국내 화장품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화장품이 필수 소비재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가치소비가 확대됨에 따른 것으로 분석 된다. 특히 화장품 산업은,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08년 4조 7,200억원에서 2012년 7조 1,227억으로 성장하였으며 2008년부터 2012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은 8.3%를 기록하였음 2013년부터 2017년까지는 연평균 약 7.2%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2016년부터는 1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2) 국내 화장품 기업의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설화수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이해하고 그들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 그리하여 마케팅의 전 과정에 걸쳐 여성의 심리적이고 감성적인 면을 자극하려는 여러 가지 시도가 지속되고 있으며, 일련의 노력으로 인해 화장품산업은 산업의 영역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여러 가지 문화적 요소와 결합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화장품은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시대 감각이며 패션이자 문화인 것이다.우리 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특성을 지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비교해서 이마트는 98%의 자본출자를 하고 중국의 商務中心측은 2%의 자본과 매장사용권을 현물 출자함으로써 이마트의 독자경영을 가능하게 했기에 특혜적 합작형태가 되었다. 그리고 앞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상해 까르푸의 매장면적은 이마트에 비해 약 2000천 평이 작고 식품 대 비식품 비율이 5 : 5였다. 그리고 상해 까르푸의 경우 초기투자비 절감 및 중국상품공급업체의 코드체계 미비로 POS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상품의 가격을 일일이 판매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이해였으며, 연수프로그램 자체도 예전과 비교했을 때 HHC 실현에 중요한 의미를 두는 지식창조 사고방식에 보다 초점을 맞추었다.- 연수내용(1) 학생에서 직장인, Eisai사원으로의 의식전환 및 기본지식 습득기본연수과정에서 습득해야 할 9가지 항목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신입사원기초연수프로그램 표를 참고 )① Eisai의 기업이념을 이해한다.② 지식창조이론의 기본을 이해한다.③ 회사의 규칙, 비즈니스 매너 및 업무 추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산업/기업, 사설/칼럼, 지역 2002년 06월 30일 (일) 07:40(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대형 할인점의 잇단 진출로 시장 잠식이 가속화되면서 대전지역 대형 할인점의 매출이 1년 내에 백화점을 추월할 것으로 보인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 대전에서 영업 중인 대형 할인점은 이마트 둔산점과 까르푸 둔산점, 월마트 대전점, 코스트코 대전점, 롯데마트 대전점, 롯데마트 서대전점, 동방마트 대전점, LG마트 대동점, 대한통운마트 대전점, 농협 대전

  • 한일_고령화_문제와_실버산업
  • 한․일 고령화 문제와 실버산업목차 Ⅰ.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도래 1. 세계의 고령화 실태 2. 일본의 고령화 실태3. 한국의 고령화 실태Ⅱ.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변화1. 일본의 고령화에 따른 변화2. 한국의 고령화에 따른 변화Ⅲ. 한․일 양국의 실버산업 현황1. 한국 실버산업 전망2. 한국의 실버산업 현황3. 일본의 실버산업 현황Ⅳ. 한․일 양국의 고령화 대책 비교1. 한․일 실버타운 비교2. 한․일 고령화 대책 비교 Ⅴ. 한국의 고령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