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사건 두 개의 시선 뉴미디어의 등장 과정 보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일상생활, 놀이문화, 정치, 행정, 경제, 문화예술, 교육, 커뮤니케이션, 관계맺음 방식 등 변화
2) 뉴미디어의 종류
- 디지털방송 : 디지털위성방송, 디지털케이블TV, 디지털 지상파 TV, 지상파 DAB, 위성 DAB
- 인터넷 결합 : 인터넷 신문, 인터넷 방송, 인터넷 매거진, 인터넷 영화서비스
- 방송통신융합 : IPTV, DMB 서비스
2. 정보사회를 어떻게 볼 것인가? -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열린 자세가 필요함.
낙관적 시각
자본주의 사회와 다른 새로운 사회
기본원리 - 인간관계를 통제하는 기술
정보사회론자 - 토플러, 마틴, 네이스비트, 윌리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회 • 문화적 배경 1) 축제 분위기 속의 월드컵2002년 한 ․ 일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매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시청 앞 광장 뿐 만아니라 사람이 모일 수 있는 그 어느 곳에서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대한민국을 외치며 응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이는 우리의 새로운 응원문화를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월드컵과 축구라는 하나의 사건으로 전 국민을 하나로 통합시킨 사건으로 남아 있다.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단일 민족이라는 역

  • [경영] 무료신문 `메트로vs포커스` 마케팅비교 및 경영전략비교
  • 개100 * 20 * 90,000 = 180,000,000화장실 내에도 광고가 가능하다면 볼일 볼 때 시선 위치에 광고물 부착=> 화장실과 신문의 연상관계 이용, 집중도 상당히 높음⑤ 인터넷? → YES!!!=>메트로의 타겟은 인터넷과 친밀하다. 인터넷 이용현황 - 연령별 -10대의 이용이 가장 많긴 하나 20,30대의 이용도 두드러짐-20대: 97.7% -지속적인 증가추세임 인터넷 이용현황 - 직업별 (단위: %)-회사원과 학생의 경우 이용자가 절반을 훨씬 상회함-지속적인

  • 블로그의 등장배경과 유형과 기능 분석
  • 두 가지 기능이 서로 결합하는 과정에서 제각각의 맛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해야 한다. 자칫 통합 서비스는 서버와 회선에 과부하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중소형 업체라면 특성화된 서비스를 위해 시도할 수도 있지만 대형 포털 사이트 업체라면 사정이 다르다. 다음이 섣불리 개인 미디어 서비스에 나서지 못하는 이유가 장비 확충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이라는 진단도 있다. 2) 개인 커뮤니티에서 다루어지는 소재들개인커뮤니티

  • [매스컴이론] `멜린다 사건`과 `황우석 사건` 매스컴 효과 이론
  • 개인이 하나의 의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출하는 데에 미디어가 생성하는 여론과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를 인식해 투명하게 드러내지 못하며 대부분 미디어가 제공해주는 여론을 우리의 생각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미디어의 강력한 영향력은 개인의 삶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본고에서는 멜린다 사건과 황우석 사건의 전개과정을 미디어 효과이론을 통해 분석하고 미디어가 개인과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시대의 `모바일미디어`
  • 과정에서 ‘촛불집회’의 과정 속에서 큰 역할을 했던 모바일 미디어와 1인 생방송을 조명하겠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바일 1인 미디어’의 미래와 가능성, 그리고 문제점을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모바일 미디어의 발전과 1인 미디어 시대1. 모바일미디어의 정의현대사회는 정보사회이다. 정보가 사회를 추동하는 힘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정보들을 어떻게 접근하고 이용할 것인가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인간들의 주요과제 임은 두 말할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