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교육 시 교사가 유의할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이 사회적
기술이 습득 되어야한다. 유치원 환경에 필요한 기술들을 미리 습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장애유아의 부모
장애아동의 부모는 장애유아를 일반 유치원에 보내면서 염려나 불안감을 갖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통합교육에 동참해야한다.
3. 장애유형별 유의할 점
* 시각장애 유아
① 교실에 익숙해질 때까지 주변 환경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고 탐색하게 한다.
② 책상은 점자타자기나 녹음기 조명장치 등을 놓을 수 있도록 충분히 넓어야 한다.
③ 책상은 장애정도에 따라 바른 자세로 책을 볼 수 있도록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어 야 한다.
④ 장애정도에 따라 확대 복사물, 점자타자기, 녹음기, 컴퓨터 등을 사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
  • 시 감각 운동기의 유아에게서 흔히 보여 지는 행동으로 본다면 그러한 행동의 발달적 의미가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셋째, 일반 유아와 장애 유아와의 관계를 어떻게 할 것인가? 에 대하여 살펴보면,장애 유아와의 접촉 방법을 일반 유아에게 지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갈등을 불식하고 올바른 관점을 확립하여 장애아와 비장애아의 심리적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게 해야 지도해야 한다.넷째, 통합교육 시 교사와 부모가 유의

  • 장애 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점
  • 장애 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점장애 통합 시 행정 및 제도적 측면유치원에 있어서 장애 유아의 통합 교육을 실시 하는데 직면하게 되는 가장 큰 문제점 하나로 지적되는 부분이 통합교육 시행에 관한 행정과 제도 부문이다. 통합교육의 시행에 있어 행정과 제도적 측면에서의 저해요인은 통합교육에 대한 국가공공단체에 의한 정책적, 행정적 장벽을 의미한다. 이에 학교 전체의 체계와 관련된 내용으로 통합교육의 의사결정자가 되는 행정가들의 리

  • [장애인복지] 장애인교육
  • 장애에 대한 유아의 인식- 장애아동 통합교육 사전과정■ 통합교육을 위한 노력- 통합교육을 위한 장애아동과 부모의 준비- 교사의 역할- 부모의 역할- 개별화 교육- 가정과의 연계- 비장애아동과 교사의 통합의 이해■ 통합교육의 효과-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외국의 통합교육■ 우라나라의 통합교육의 현황/과제■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운영- 통합교육과정 설계시의 유의

  • [특수교육]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의의,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이론,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구성, 외국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사례,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효과, 향후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제고 방안 분석
  • 통합교육의 효과, 향후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제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의의Ⅲ.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이론1. 정상화의 원리2. 주류화의 원리3. 최소 제한 환경의 원리4. 통합 교육의 의미5. 성공적인 통합 교육의 조건1) 아동요인 (장애 아동의 준비)2) 또래 요인 (또래들의 준비)3) 교사의 자질과 교수 요인4) 행정적인 요인5) 부모와 지역 사회의 태도Ⅳ.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구성1. 특수학급 구성 시 고려할 점2.

  • 장애 아동 연구 수업 지도안(공놀이 중심의 퍼포먼스 활동)
  • 장애 아동 수업연구연구 수업 지도안( 공놀이 중심의 퍼포먼스 활동 )⚀일 시:⚁장 소:2학년 1반 교실⚂지도대상:초등부 2학년 1반⚃지도과목:통합교과 ⚄지도교사:목 차1. 학급현황가. 학급 인원나. 학급 특성다. 학습 능력별 학생 현황2. 단원 개관가. 단원 개요나. 단원 설정 이유다. 단원의 이해라. 단원의 목표라. 단원 지도 계획 및 내용마. 평가의 관점3. 본시 학습 지도 계획가. 본시 지도 계획나. 교육활동 배치도다. 본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