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상담 작업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담의 작업단계(중간단계)는 내담자들과 상담자와는 편안해지고, 어려운 문제를 들여다보기 시작할 만큼 안전감을 느끼거나 행동변화를 시도하게 된다.
2. 상담동기와 관심
청소년의 상담동기 부족
1)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상담을 스스로 선택해서 오는 것이 아니다.
2) 고민을 잊는 것으로 극복하는 청소년들에게 그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도하는 상담과정은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상담 동기의 부족은 상담회기 중 행동화하거나 혹은 약속을 지키지 않으므로서 불편함을 표현할 수 있다. 이런 행동화는 어린 내담자의 상담에 대한 감정을 나타내는 것으로, 그들의 행동은 분노, 상담 작업에 대한 관심 부족, 혹은 상담에서 다루는 내용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것이다.
Miller(1993) 상담 저항의 5가지 원인
1) 수줍음의 결과, 회기 중 단순히 말을 하지 않거나 참여하지 않는 침묵하는 내담자가 된 다.
2) 학급내 어릿광대와 비슷하게 자존감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들
3) “네-하지만(yes-but)"반응처럼 상담진전을 방해하는 해석이나 개입에 대한 거부반응
4) 작업관계의 부족이나 그 형성에 대한 저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