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청소년상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6 / 2021.04.27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덕목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
2. 청소년 상담자의 자질
3.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덕목과 그 이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덕목과 그 이유.hwp
2.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hwp
3. 청소년 상담자의 자질.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은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그러나 사람들과의 관계가 어려운 것은 상대를 바꾸려 들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정신건강검진이 실시한다는 뉴스도 있었다. 그만큼 지금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정신건강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시해진 것이다. 또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상담을 통한 치유의 홍수시대를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상담이란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과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관계를 통하여 학습이 발생하는 과정으로 이야기한다. 그래서 상담은 사람 간의 관계의 문제이며, 무엇을 다루는가 하는 내용의 문제이고, 어떤 목표를 위해서 어떤 방법으로 행하는가의 문제가 된다. 청소년상담은 청소년의 심리적 역기능 상태의 치료 및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그러한 문제의 예방 및 발달과 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청소년 상담의 목표는 문제해결, 이상심리 치료, 문제발생 예방, 발달 촉진, 탁월성 성취 등으로 요약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상담은 내담자(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내담자가 다루어 주기를 원하는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일련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상담의 기본 과정은 관심집중(주목), 듣기(경청, 공감 및 수용적 반응의 전달), 다룰 것 정하기(상담목표 정하기), 함께 풀어보기(문제해결을 위한 협의), 끝내기 또는 행동으로 옮기기(실천행동의 계획)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상담자는 감정이입과 특별한 상담기술을 갖고 상담관계를 통해 내담자들의 감정과 가치관을 탐색하고,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고, 의사결정을 하며, 사고, 정서, 행동 변화에 도움이 되도록 안내한다. 덧붙여 상담자는 상담과정 매 순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분석한다. 하나하나 분석해 보면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담자 자신의 반응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그에 대한 내담자의 반응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자기 인식 작업으로 하다보면 내담자를 위해 준비된 좀 더 계획 있는 상담을 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덕목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

1) 상담적 개입
청소년 상담자는 청소년이 호소하는 각 문제 영역에 대해 상담적 개입을 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빠른 진단과 방법을 찾으려는 상담보다는 단계적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찾도록 해야 한다. 상담의 초기단계는 전체 상담과정에서 가장 기초가 되며, 관계의 형성, 내담자가 원하는 문제의 진단, 목표 설정이 주요 과업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상담자들은 내담자에게 빠른 진단과 방법을 하려고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상담(상담정의)_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한 후, 좋은 상담자란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2020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과목명 : 청소년 상담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 과 제 명 : 1)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한 후, 2) 좋은 상담자란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 01Ⅱ. 청소년 상담의 이론적 배경 011. 상담의 정의 012. 청소년 상담의 개념 및 특징 023. 상담자의 역량과 자질 02Ⅲ. 내가 생각하는 상담의 정

  • [청소년상담] (만점레포트) 1) 자신만의 상담에 대한 정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한 후, 2) 좋은 상담자란 어떠한 사람인지
  • 상담자란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코로나19 사태로 출석수업이 출석대체과제물로 전환되고 다수의 과제를 작성해가며 퇴근 후의 시간은 자연스레 과제 작성을 위한 여가와의 자가격리를 수행하고 있다. 과제량에 적잖이 부담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지만 한편으로는 교재의 다독을 통한 깊이 있는 자가학습의 습관이 생활 속 일부로 자리 잡았다. 무난히 과제를 수행하는 와중에 청소년상담의 과목에서 처음 난관에 봉착했다. 과제를 보고 가장 먼

  • (A+학점) 사회복지 실습 전분량. 중간평가, 종결평가, 실습일지포함
  • 있고 정서적인 케어도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교육원에 대한 건의사항: 클라이언트에 대한 학습적인 프로그램 개발, 양질의 외부강사 투입, 놀이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로 클라이언트에게 학습적인 목표의식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가 되길 바란다.13. 기타 하고 싶은 말: 2주 동안 사회복지사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준 클라이언트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교육과정 변화 대안교육 교육환경 변화 교육방법 변화
  • 역할은 더 이상 정보나 지식전달자 교육자가 아닌, 정보는 교육포탈에서 학생들이 검색하여오고, 교사는 그 정보를 가지고 배우는 아이들에게 helper, assistant, mentor, guide, facilitator 등의 역할로 바뀐다고 한다. 과거 교수방법의 급속한 진화가 이뤄지고 있다. 교실수업이 소멸하고 물리적인 교실수업이 소멸, 교과서수업이 소멸되고 있는 중이다. 교실에서 강의위주의 면대면 관계도 소멸, 책과 신문 도서관도 소멸 중이다. 현재는 VOD수업, 오픈코스웨어 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상담자로서의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또한 사법시험을 공부하기 위해 들어간 고시 반에서의 생활은 반장 직을 수행하면서 반원들의 효율적인 면학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저녁 귀가시간까지의 전반적인 규율을 총괄하면서 리더로서의 책임감과 추진력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또한 교수님과 고학년 선배들을 통하여 조직생활에서 상급자의 역할과 하급자의 건실한 비판과 협동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학교생활 37어려서부터 꿈이었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