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교육 안소리를 통한 유아의 흥미를 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선생님이 분홍색 통을 한번 흔들어 볼게요. 근데 이상한 소리가 나네? 친구들도 같이 흔들어 볼까 요? 이 분홍색 통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 예쁜 분홍색 통엔 콩이 들어있었어요
- 이번엔 노란색 통을 흔들어 볼게요. 친구들도 같이 흔들어 볼까요? 이 노란색 통엔 무엇이 들어 있 을까요?
- 예쁜 노란색 통엔 쌀이 들어 있었어요.
- 그럼 이번엔 빨간색 통을 흔들어 볼까요? 이 통에 도 이상한 소리가 나네? 친구들도 같이 흔들어 볼 까요? 이 빨간색 통엔 무엇이 들어있을까?
- 빨간색 통엔 옥수수가 들어 있었어요.
● 곡물로 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슈타이너의 발도르프 교육
  •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놀던 장난감들을 치운다.자연에는 생명의 리듬이 있다. 모든 것은 생명의 리듬으로부터 온다. 자연 그대로가 창조의 리듬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병은 바로 이 리듬을 앓는데서 노는 것이다. 그래서 교사는 리듬에 주의하여 아이들을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의 발달과정을 상세하게 알고, 그들이 어디로부터 왔는가를 아는 교사는 아이의 흥미를 존중하는 교육을 할 수 있다.1년이라는 세월의 흐름 속에서 유아들은 계

  • 성장발달 이론과 단계별 특징
  • 흥미를 잃고 판단력과 이해력이 둔해지며 예민성이 감소되는 등의 정신적 퇴화를 가져와서 최근에 일어나는 일은 기억을 못하고 기억력이 파괴되며 점차로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고 퇴행현상을 보이며 의존적이 된다.정신적 능력의 감퇴로 환경변화에 적응력이 약하며 자기를 통합하려는 능력이 감퇴되고 감각기능의 장애는 사람을 의심하고 타인을 믿지 않게 한다. 이러한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➀ 친척과 친지의 죽음과 이별

  • [놀이치료][놀이][치료]놀이치료의 단계별놀이프로그램 적용, 놀이치료의 선행연구, 놀이치료와 시각장애아동, 놀이치료와 시각장애아동 행동수정, 놀이치료와 놀이, 놀이치료와 음악치료, 놀이치료와 성공사례 분석
  • J.(1975). Psychotherapeutic treatment of a boy with eczema and asthma. The journal of Asthma Reseach 12(4):207-214. 참고문헌1. 김지연(2009), 부모와의 관계문제로 불안한 아동의 놀이치료, 아이코리아 치료교육연구원2. 김윤주(2008), 놀이치료가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3. 송영혜(1997), 놀이치료원리, 대구대학교출판부4. 이숙희, 고인숙(2007), 아동놀이치료, 교육아카데미5. 유미숙(2003), 놀이치료 핸드북, 양지6. 유미숙(1997),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 상조사

  •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활용과 영향 연구
  • 교육 어플리케이션 출시2) 학습의 목표와 전개 과정에 따른 유아 및 어린이용 어플리케이션 분류3) 이용패턴4) 현재 유아 및 어린이 교육 어플리케이션의 한계와 미래 전망2.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유아 및 어린이에 미치는 영향1) 설문조사2) 교육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유아 및 어린이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1) 수업 중 집중도 향상(2) 시각적 자극을 통한 창의성의 향상(3) 교육과 놀이의 동일시를 통한 동기유발 강화(4) 네트워크를 통한 협동

  • 몬테소리 교육과정 연구
  • 유아교육의 후기발달에 대한 영향력 간과유전론적 관점, 사회성 발달 VS 인지발달2. 고정된 발달 개념3. 아동의 자발적 흥미 무시외적 자극, 충동 통한 동기유발 VS 내적 자극(자발적 흥미)4. 전통적 교사중심 교육과 상반됨잘 정돈된 교실, 교실 통제 VS 안내자, 촉진자고정 지능 (fixed intelligence) VS 정신지체 현상 교육적 치료대집단 활동 VS 개별화 교육 주장1920’s 비평 (헌트)당시-유전에 의해 결정됨-사회성 발달 -후기발달에 영향-인지 발달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