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방문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르노삼성자동차(주)의 공식 설립일은 2000년 9월 1일이며, 이 날 1995년 설립된 삼성자동차(주)의 사업을 인수하였다. 삼성그룹은 1992년 7월경 승용차사업 추진 전담팀을 발족시켰으며 1994년 4월 일본의 닛산(Nissan)과 기술제휴 계약을 체결하였다. 기존 업체들의 반대 속에 같은 해 12월 정부로부터 기술도입 인가를 받은 삼성은 1995년 3월 28일 삼성자동차(주)를 출범시켰다.
1996년 10월 부산시 신호공단에 위치한 자동차공장이 완공되었고, 1998년 1월 SM(Samsung Motors) 브랜드를 단 1호차가 출시되었다. 부품은 1997년 4월 삼성전기가 부산시 녹산공단에 세운 공장에서 조달되었으며, 판매와 서비스는 삼성물산이 맡았다. 2010년까지 년 150만 대 생산 규모의 세계적인 업체로 발돋움한다는 청사진이 제시되었다.
하지만 삼성자동차는 생산 시작 첫 해에 난관에 부딪혔고. 삼성자동차는 2000년 9월 프랑스의 르노자동차(Renault S.A.)에 의해 인수되었다.
인수에 앞서 2000년 7월 3일 르노그룹(Renault Group)의 자회사인 르노그룹BV(Renault Group BV)는 삼성카드(주) 및 삼성캐피탈(주)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였으며, 7월 14일 르노삼성자동차(주)를 설립하였다. 이 신설 회사가 9월 1일 삼성자동차의 자동차사업을 인수하였다. 2000년 7월 현재 르노삼성자동차의 지분 70.1%는 로노그룹BV가 보유하였으며, 삼성캐피탈(주)와 삼성카드(주)가 19.9%를, 그리고 한빛은행(이후 우리은행) 등 17개 삼성자동차 채권금융기관이 10%를 가졌다. 대표이사는 2006년 2월 취임한 장 마리 위르띠제(Jean·Marie Hurtiger)이다.
2. 주요공장 소재지
주요공장 소재지 : 부산시 강서구 신호동 185 르노삼성자동차
3. 종업원 수, 총 자본금, 생산능력,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종업원 수 : 현재 생산직 2400여명을 포함해 총 4000여명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부품과 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업체들까지 감안하면 수만 명.
총 자본금 : 4,400억 원
생산능력 : 300,000대/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나타 트랜스폼의 차량구입에 관한 소비자행동론의 분석과 적용
  • 방문하였을 때 영업사원의 친절한 설명으로 NF소나타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게 되었다.)지각1) 노출 - 기존의 태도나 신념과 일치하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에는 자신을 노출시키고 일치하지 않는 메시지는 회피하는 경향 < 현대 NF 소나타>-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세단을 사고 싶어 하므로 SUV 자동차 광고는 크게 집중하지 않을 것이다. 위 그림의 현대 NF 소나타나 르노삼성 SM5, GM 대우의 토스카와 같

  • [경영학] 프로슈머 마케팅의 성공포인트 조사분석(A+자료)
  • 조사에 따르면 불만을 제기한 고객들의 경우, 의견 제시 이후에 객단가가 10만원 가량 높아진 것으로 보고된다. 백화점 방문 빈도도 잦아졌다 한다. 고객이 건의한 사항이 즉각 반영됨으로 해서 백화점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 거래 환경의 잡음을 통제하라 자동차는 운전자 개개인에 의해서 움직인다. 그러나 서로 다른 목적지로 향하는 차량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교통 규칙과 교통 경찰관의 감시가 필요하다. 소비자가 거

  • [글로벌재무전략] 르노 & 삼성자동차 M&A 사례
  • 글로벌 재무전략- 르노 & 삼성자동차 M&A 사례 - 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 및 연혁Ⅱ. 본론1. 인수합병상황(1) 국내외 자동차 시장 상황 (2)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상황 (3) 르노의 삼성자동차 인수의 구체적 이유 2. 인수합병과정(1) 당시 삼성자동차 경영상태(2) 인수합병 절차3. 인수합병성과(1) 재무적 성과 (3) 합병의 시너지효과 분석 Ⅲ. 결론1.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과 및 전망 (1)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과 (2)르노삼성자동차 2009

  • [인사제도] 르노삼성 인사관리 문제점과 해결책
  • 르노삼성이 자동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활동을 시작한 이래, 2년만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단기간에 소비자들의 르노삼성에 대한 높은 인지도 상승과 판매에 있어서 높은 시장 점유율의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우리 팀은 르노삼성의 이러한 비약적인 발전에는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뛰어난 인재들의 선발과 개발, 교육에 관련된 인적자원관리가 중요한 핵심 역량으로 작용되었다고 판단하기에 르노삼성을 선정하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보고서 작성배경)2.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3)-2 렉서스의 핵심 역량3)-3 성과분석3)-4 SWOT분석4) 차별화된 마케팅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