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피와 카피라이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광고에서 컨셉이 정해지면 그 컨셉을 표현하는 것이 필요해진다. 컨셉을 표현하려면 이미지, 소리, 카피등이 있는데 인쇄매체광고에서는 이미지와 카피를 들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광고에서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카피가 담당한다. 광고에서의 카피는 독자에게 광고 메시지를 빠르게 전파하고, 설득할 수 있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러한 광고의 카피를 쓰는 사람을 카피라이터라고 한다. 광고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카피라이터. 카피라이터가 카피를 쓴다고 하지만 사실은 써지는 것 보다는 만들어 진다고 할 수 있다. 고통스러운 아이디어의 창조과정을 거쳐야 카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카피라이터가 힘겹게 만들어내는 카피는 광고에 나타나는 글 또는 말을 통틀어서 의미한다. 이것은 그냥 말이 아니고 상품이나 기업의 무게를 달고 있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한 좋은 느낌으로 오래 기억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생각만 해도 카피를 쓰는 작업이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광고가 담고 있는 의도를 함축해 쓸 수도 있고 광고의 의도를 그대로 나타낼 수도 있고, 사람들의 시선과 관심을 끌게 만드는 것이 바로 카피라이터들이 만들어내는 카피이다. 카피라이터들은 광고를 의도에 맞게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문맥을 무시하기도 하고,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내기도 하기 때문에 카피라이터들이 쓰는 카피는 문장보다는 아이디어라고 하는 것이 더 맞는 것 같다.
카피를 역할에 따라 세분화 시키면 헤드라인, 서브헤드라인, 리드카피, 바디카피로 나뉜다.
헤드라인
- 가장 중요하고 큰 부분을 차지
- 광고의 맨 처음에 두는 것이 전통이나 다양한 위치로 변화되고 있음
- 독자들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본문으로 유도하기 위한 호소력이 담긴 간결하고 함축미가 있는 말
-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카피(copy)와 함께 광고제작물을 구성하는 중요요소의 하나
- 수많은 조사 결과 대부분의 독자는 헤드라인만 읽고 관심 없는 것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 가 많다는 사실이 드러나,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탈리아 주거문화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아동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 보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우리 가족 최고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 [제안서] 경북대학교 축제 제안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행복한 다문화가족 만들기 프로그램(프로포절, 공동모금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프로포절, 사업계획서, 다문화가정, 가족치료사례, 가족치료)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우리나라의 전통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