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청력손실정도에 따른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청각장애(hearing impairment)란 청력 손상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아동이 보청기를 사용하든 안하든 간에 청력을 통해 언어적 정보를 처리하는 데 장애가 있는 상태를 의미하며, 이러한 장애가 교육수행능력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뜻한다.
2) 특수교육진흥법상의 정의
(1)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1994년 개정)의 정의
가. 두 귀의 청력 손실이 각각 90dB 이상인 자.
나. 청력 손실이 심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여도 음성 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자.
다. 일상적인 언어생활 과정에서 청각의 기능적 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받기가 곤란한 자.
(2) 특수교육진흥법 시행규칙-농학교 대상자 판별 기준
: “두 귀의 청력 손실이 90dB 이상인 자나, 두 귀의 청력 손실이 90dB 미만 50dB이상인 경우 보청기를 사용해서 보통 말소리의 이해가 불가능하거나 아주 곤란한 정도인 자.”
2. 청각장애의 분류
1) 청력 손실 정도에 따른 분류
순음평균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각장애의 유형 분류
  • 청각장애의 유형 분류목차청각장애의 유형 분류I. 청력손실 정도에 따른 분류II. 청력손실 부위에 따른 분류III. 청력손실 시 언어습득 여부에 따른 분류* 참고문헌청각장애의 유형 분류청각장애는 청력손실의 정도, 부위, 발생연령에 따라 그 특성이 다른 이질집단을 구성한다. 생리학자들은 청력 손실치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자들은 청각장애가 기능을 수행하는 데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관심을 가진다. 청력손실이 발생하면 언어발달 지체를 가

  • 청각장애 분류
  • 청각장애 분류목차청각장애 분류I. 청력손실 정도에 따른 분류II. 청력손실 시기에 따른 분류III. 청력손실 원인에 따른 분류IV. 청각기관 손상 부위에 따른 분류1. 전음성 청각장애2. 감음신경성 청각장애3. 혼합성 청각장애V. 청력손실 정도에 따른 분류* 참고문헌청각장애 분류I. 청력손실 정도에 따른 분류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별표 1에서는 청력손실에 따라 장애 등급을 아래의 표와 같이 분류하고 있다.표 청력을 잃은 사람II. 청력본실

  • 청각장애 - 정의와 분류
  • 청력손실이 각각 90dB 이상인자(2) 청력손실이 심하여 보청기를착용하여도 음성언어에 의한의사소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자(3) 일상적인 언어생활 과정에서 청각의 기능적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받기가 곤란한 자1) 청력손실 시기에 따른 분류언어적 농언어후 농2.분 류선천성(유전성)태아기성조산기성후 천 성2) 청력손실 부위에 따른 분류감음성난청혼합성난청전음성 난청3) 청각장애의 정도에 따른 분류경도난청고

  • 특수교육학개론 청각장애
  • 청각장애의 특성0103청각장애란?02청각장애의 분류영화에 나타난 청각장애 요소영화 소개 및 줄거리청각장애아동과 그에 따른 지도방법04060501청각장애란?▶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요인으로 청각기관의 어떤 부위에 손상을 입어 듣는 능력인 청력이 저하된 상태〈 청각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의 〉▶ 두 귀의 청력손실이 각각 90데시벨(dB) 이상인 자 그러나 90데시벨(dB)이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면서도 청각장애를 지닌 것으로

  • 장애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실천
  • 장애아동의 유형 및 기준2) 청각장애 아동- 청각 전달에 관여하는 기관 중 어느 부분에 이상이 생겨 소리를 듣지 못하거나 들은 소리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난청’과 ‘농’으로 구분- 청각장애의 목적에 따른 분류 : 청력손실 시기, 청력손실 정도, 원인, 부위, 청력형2. 장애아동의 유형 및 기준2. 장애아동의 유형 및 기준- 청각장애 원인 : 언어습득 전과 언어습득 후: 전음성 난청과 감음 신경성 난청- 청각장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