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학습기 능수행 평가체제 읽기 검사 BASA Re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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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학습의 효과를 확인하고 이에 맞게 진도나 교수계획, 개입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
- 읽기능력을 직접 측정할 수 있어서 아동이 전체집단에서 차지하는 상대적인 위치에 대한 정 보를 넘어서, 읽기와 관련하여 어떤 부분이 부진한가를 확인 가능.
- 따라서, 학습부진이나 학습장애의 영역에서 읽기곤란이나 읽기장애를 진단하는 도구로 활용 가능.
- 진단과 더불어 교수계획이나 개입의 효과를 평가하고 아동의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데에
사용 가능.
4. 검사의 활용 및 특징
- 대상의 읽기수행 수준에 관해 명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
- 교육적 의사결정을 위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매주 혹은 매일)에 대상의 성장을 측정할 경우에 사용.
- 반복되는 측정을 통해 아동의 학습능력의 발달을 확인 가능.
-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교육적 정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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