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 자청 소년 지도자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0년 3월 청소년정책 주관 부처가 보건복지부에서 여성가족부로 바뀜 
이는 청소년계 내부의 의견이라기보다 정책의사결정자들의 뜻에 의한 것으로 이는 청소년계 내부의 역량결집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시사
이 장은 청소년계 핵심 추진 인적자원인 청소년지도자의 전문성 확보방안에 대한 내용과 전문성 개발방안을 다각도로 구안하고 이를 정책적으로 제안하는 형식으로 구성
2.청소년지도자의 개념과 유형, 역할
1)청소년지도자의 개념
흔히 청소년지도자는 일정한 시설과 기관, 단체 등에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시범을 보이며 도움을 주는 사람들로 규정
청소년기본법 상 청소년지도자란 ‘청소년지도사  및 청소년상담사와 청소년시설청소년단체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청소년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로 정의
청소년지도자의 범주는 매우 넓은 편이기  때문에 전문성 확보 여부가 모호함
이런 포괄적인 정의는 분석도구로서 유용성을 상실할 수 있음
이 장에서는 청소년지도자를 제한적으로 국가검정자격인 정소년지도사에 한하고자 함
2)청소년지도자의 유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사이버(인터넷) 이용(커뮤니티, 게임, 음란물, 채팅)에 대한 상호관계 분석 및 장단점 분석
  • < 목 차 >Ⅰ. 서론 2Ⅱ. 본론1. 커뮤니티 92. 게 임 - 233. 음 란 물 - 364. 채 팅 - 51Ⅲ. 결 론 - 68Ⅳ. 설문조사 80Ⅴ. 참고문헌 89“청소년과 컴퓨터(인터넷)”Ⅰ. 서론셰익스피어 아이와 놀고 과거와 불화하며 도둑질하고 싸우는 시기

  • 교육학 방과후 학교
  • 지도강사 수상스키반 운영※ 외국 사례■ 미국의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 영역별 지도인력 (2003)-학령기 학생보호 (school-aged child care) : 학생보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청소년 개발 (youth development) : 문제예방 분야의 청소년 지도자-보충심화학습 (extended learning) : 교사 및 전문성 있는 보조교사-특기 ‧ 적성개발 (enrichment activities) : 특정영역 전문가의 자발적 참여3. 교육대상기존의 방과 후 교실방과 후 학교재학생 위주타교 학생이나 지역사회

  • 교육학 방과 후 활동에 대하여
  • 지도강사 수상스키반 운영※ 외국 사례■ 미국의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 영역별 지도인력 (2003)-학령기 학생보호 (school-aged child care) : 학생보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청소년 개발 (youth development) : 문제예방 분야의 청소년 지도자-보충심화학습 (extended learning) : 교사 및 전문성 있는 보조교사-특기 ‧ 적성개발 (enrichment activities) : 특정영역 전문가의 자발적 참여3. 교육대상기존의 방과 후 교실방과 후 학교재학생 위주타교 학생이나 지역사회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예문 50가지와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 유형 공략하기 !! 50 QUESTION MOST COMMONLY ASKED IN EMPLOYMENT INTERVIEWS 【1】What are your long-range career goals and objectives? 【2】How do you plan to achieve your career goals? 【3】What do you see yourself doing five years from now? 【4】What are the most important rewards you expect in your career? 【5】Why did you choose career for which you have been preparing? 【6】What do you consider to be your greatest strengths and weaknesses? 【7】How would you describe yourself? 【8】How do you think a friend or professor who knows you well describe you? 【9

  • [사회복지]청소년복지론
  • 청소년복지론제1장 청소년복지의 개념1. 청소년의 개념1)연령적 구분 - 14세 이상 24세 전후, 하지만 청소년 관련 법규는 통일관 연령규정이 없는 실정이다. 2)외국의 경우 18세 미만으로 규정, 19세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는 나라는 매우 희소하다. 2. 청소년의 이해1)청소년의 특성① 일반적 특성 - 정체감 위기, 즉 청소년기의 정신세계와 현실세계활동의 과정에서 혼란과 불안정을 노출시킴ㆍ가정과 학교, 교우집단 외의 직업생활이나 사교활동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