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이 사회적
기술이 습득 되어야한다. 유치원 환경에 필요한 기술들을 미리 습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장애유아의 부모
장애아동의 부모는 장애유아를 일반 유치원에 보내면서 염려나 불안감을 갖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통합교육에 동참해야한다.
3. 장애유형별 유의할 점
* 정신지체 유아
정신지체 유아는 장애 정도와 특성이 많이 다르므로 개별교육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특히 정신지체 유아는 일반 교육 외에 일상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적 학습기술을 활용하거나 주의집중, 지시 따르기, 언어발달 등 학습준비기술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또한 교수방법으로는 모델링과 과제분석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모델링은 교사가 직접 보여주고 따라하게 한다. 시범보인 기술을 모방하고 숙달되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처음 특수아동의 이해 수업을 듣는다고 할 때, 혹시나 장애유아를 직접 만나서 수업을 하고 오라고 하시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그런 레포트가 없어서 우선 다행이었다. 그러나 교수님이 해주신 실제 특수아동과의 경험담이나 영상 자료를 보면서 ‘정말 그냥 정상적인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힘든데, 특수아동을 대상으로 하면 정말 힘들겠구나’ 그리고 정‘말 교사가 다각도에서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5
  • 장애유아통합지도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유아 통합교육시 교사가 유의할 점 - 너무 과잉보호 하지 않는다.- 더욱 흥미있는 교재ㆍ교구를 준비한다.- 일반유아를 보조(도우미)교사로 한다.- 장애유아의 자리배치를 적절히 한다.-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에 장애유아는 잘 적응한다.- 장애유아도 학급에서 친구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 준다.2. 통합교육을 위한 장애유아와 부모가 유의할 점* 장애유아장애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2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1. 통합교육의 정의1) 미국의 흑백 분리주의 교육을 반대하고 비 분리교육을 일컫는 데서 비롯된 말로서 특수교육에서도 그대로 많이 쓰이고 있다. 통합교육은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 다른 내용으로 정의되어 왔으나 대부분의 정의들은 모두 일반교육과정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핵심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2) 특별한 요구 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일반학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교사 부모가 유의할 점유 형별 유의점 배려사항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유아 통합교육 시 교사가 유의할 점▪일반 유아를 보조교사로 한다.▪너무 과잉보고하지 않는다.▪장애유아의 자리배치를 적절히 한다.▪유아에게 흥미 있는 교재. 교구를 준비한다.▪“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에 장애유아는 잘 적응한다.2. 통합교육을 위해 장애유아와 부모가 유의할 점①장애유아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 1. 통합교육의 정의-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특수교육 대상자를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 특수교육 대상자는 크게 정신지체아동, 특정 학습 장애아동, 언어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동, 지체장애아동, 행동장애아동으로 구분 2. 장애통합유아기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