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할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사하기 등 유아의 수행수준에 따라 기본 생활태도 훈련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교사와 부모 간 아동 관련 정보를 교환한다.
이야기나누기
일관된 규칙을 적용하되 장애유아의 특수성을 고려한다.
전이시간
전이 시간에 사용하는 단서와 순서를 항상 일관성 있게 진행하고, 가능하면 주요한 전이 시간마다 단서를 달리해서 유아가 그 단서를 통해서 다음에 어떤 활동을 할지를 예견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자유선택활동
-스스로 영역 선택이 어려운 경우 활동 스케줄 표를 사용하여 자신이 할 활동을 계획 하고 예상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사는 장애유아에게 각 활동마다 돌아가면서, 제공된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하는 기 술과 자료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정확히 알려준다. 필요하면 시범을 보여 주면서 장애유아와 2~3명의 또래들을 포함하는 소집단 내에서 활동을 함께 한다.
-협동놀이를 하고 있는 또래 집단에 장애유아를 동참시키거나 교사와 장애유아의 놀이에 일반유아를 참여를 유도하여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2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1. 통합교육의 정의1) 미국의 흑백 분리주의 교육을 반대하고 비 분리교육을 일컫는 데서 비롯된 말로서 특수교육에서도 그대로 많이 쓰이고 있다. 통합교육은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 다른 내용으로 정의되어 왔으나 대부분의 정의들은 모두 일반교육과정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핵심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2) 특별한 요구 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일반학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5
  • 장애유아통합지도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유아 통합교육시 교사가 유의할 점 - 너무 과잉보호 하지 않는다.- 더욱 흥미있는 교재ㆍ교구를 준비한다.- 일반유아를 보조(도우미)교사로 한다.- 장애유아의 자리배치를 적절히 한다.-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에 장애유아는 잘 적응한다.- 장애유아도 학급에서 친구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 준다.2. 통합교육을 위한 장애유아와 부모가 유의할 점* 장애유아장애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교사 부모가 유의할 점유 형별 유의점 배려사항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유아 통합교육 시 교사가 유의할 점▪일반 유아를 보조교사로 한다.▪너무 과잉보고하지 않는다.▪장애유아의 자리배치를 적절히 한다.▪유아에게 흥미 있는 교재. 교구를 준비한다.▪“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에 장애유아는 잘 적응한다.2. 통합교육을 위해 장애유아와 부모가 유의할 점①장애유아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장애 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통합교육의 개념1) 통합 교육의 정의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진흥법 제2조에 의해서 보면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 및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특수교육 대상자로는 크게 정신지체아동, 특정학습장애 아동, 언어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시각장애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 1. 통합교육의 정의-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특수교육 대상자를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 특수교육 대상자는 크게 정신지체아동, 특정 학습 장애아동, 언어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동, 지체장애아동, 행동장애아동으로 구분 2. 장애통합유아기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