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개론] 마포평생학습관의 홍보, 교육, 추후관리의 고찰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ⅱ. 연구과정
Ⅱ.문헌연구
ⅰ. 접근성
ⅱ. 홍보전략
ⅲ. 네트워킹
Ⅲ. 분석
ⅰ.접근성과 유연성
ⅱ.홍보 전략과 학습자들의 동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ⅲ. 다른 평생교육기관과의 네트워킹
ⅳ.추후관리
Ⅳ. 결과 및 해석
ⅰ. 마포평생학습관의 특성
ⅱ. 마포 평생학습관의 문제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오늘날 우리 사회는 지식기반사회로써 지식이 사회변동의 원동력이며 가치를 지닌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권대봉(2002)에 따르면 지식기반사회는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생활수준,건강수준,교육수준,문화수준을 제고하고 물질적 부를 창출할 수 있는 사회”라 정의한다. 이 지식기반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배움은 더 이상 어느 연령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전 생애에 걸친 학습, 즉 평생학습이 필요하다.
급격한 사회변화와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보조를 맞춰 살아가기 위해 날로 새로워 지는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하며, 이는 단순히 개인적 차원의 노력이 아닌 국가적 차원의 제도적 뒷받침도 요구한다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도 2002년 평생교육법을 공표하고 몇 개의 도서관을 선정하여 평생학습기관으로 개정하였다. 우리 조는 그 중 하나인 마포 평생 학습관을 통해 국가적 차원의 평생학습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 지, 이름만 개정한 미숙한 기관에 지나지는 않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이 연구를 진행하였다.
우리의 연구는 마포 평생학습관이 기획과 홍보, 교육과 관리에 이르기까지 평생학습기관의 운영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고찰하고, 문제점이 있다면 이를 고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이런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d
- repres***
(2007.12.12 01:26: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