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지역민방, SBS의 계열사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역민방은 독립된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SBS의 프로그램을 그대로 전해주는 중계역할에 그치고 있다. 독립된 방송사라면 자체제작이 당연한 것인데, 왜 그보다 SBS가 제작한 프로그램 편성을 선호하는 것일까? 방송위원회의 2003년도 방송프로그램 편성비율 고시를 보면 지역 민영방송사업자는 매월 전체 방송시간의 100분의 70이내(부산방송, 대구방송, 광주방송, 대전방송), 100분의 73이내(경인방송, 전주방송, 청주방송, 울산방송), 100분의 80이내(강원민방, 제주방송)에서 다른 한 방송사업자(SBS)가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다. 재정이 어려운 때에 새로운 프로그램 제작에 투자하기보다는 SBS의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는 것이 쉬운 일일 것이다. 고도로 중앙 집중화된 한국의 사회구조 속에서 지역방송 시장은 매우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수요자나 광고도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고 시장규모가 작기 때문에 투자도 어렵다. 그런 이유로 지역민방이 적법한 범위 내에서 자체제작보다는 SBS 프로그램 편성을 선택하는 것이다.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것. 무엇보다 어려운 일인지 모르나 시작이 어렵다 하여 제자리걸음만 한다면 언제까지나 같은 곳에 주저앉을 수밖에 없다. 지역사회 내의 사소한 일에까지 관심을 갖고 발 빠르게 전달해주며 지역문화를 선도해가는 것, 지역민방이 보다 더 지역방송다워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와 경제] 지상파의 산업 분석적 연구
- [KBS][한국방송공사]KBS(한국방송공사) 지역방송, 제1채널, KBS(한국방송공사) 시사프로그램, 연예오락프로그램, KBS(한국방송공사) 애니메이션, 열린음악회, KBS(한국방송공사) 통일방송연구소, 개정법률안 분석
- [생존 전략][지역방송 생존 전략][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건설업체 생존 전략][양계산업 생존 전략][지역방송]지역방송 생존 전략, 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 건설업체 생존 전략, 양계산업 생존 전략 분석
- SBS-서울방송 경영전략 분석
- [미디어경제] SBS의 현황과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