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통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 론

들어가는 말 ---------------------------------------- 1

제 2장. 본 론

다문화적 교육제도 ----------------------------------- 2
이스라엘의 학제 ------------------------------------- 3
중앙집권적 교육제도 ---------------------------------- 5
이스라엘의 학교 현황 ---------------------------------- 5
실제적인 통합교육 ------------------------------------ 8
히브리학교와 아랍 두루즈 학교 교육과정의 비교 -------------- 13

제 3장. 결 론

나오는 말 ------------------------------------------ 17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1948년 5월 15일에 독립을 선포하고 UN의 승인을 받음으로써, 이스라엘은 멸망한지 1900년 만에 다시 독립국가를 형성하게 되었다. 그러나 비록 독립국가는 형성하였지만 세계 각지의 무려 70여 개 이상의 국가로부터 이주해 온 각양각색의 유대인들은 서로 다른 언어와 풍속과 문화를 지니고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국내외의 아랍족과는 여전히 대치해야 하는 이중고를 겪게 되었다. 여러 측면에서 통합이 절실했던 이스라엘은 이러한 어려움들을 교육을 통해 원만히 해결해 나가고자 하였다.
이렇게 볼 때 이스라엘의 경우, 교육은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는 하나의 귀중한 유산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교육은 앞 세대의 전통 추구와 더불어 이스라엘 사회의 근본 가치를 유지하면서 미래를 여는 관건으로 인식되고 있다. 교육제도는 아동들로 하여금 서로 다른 인종, 종교, 문화, 정치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 공존하는 민주적이고 다원적인 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것은 유대인의 귀중한 가치인 국가에 대한 사랑과 자유 및 인내의 원리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이스라엘의 교육은 국가의 지속적인 발달에 기반이 되는, 과학과 기술을 강조하는 수준 높은 지식을 전달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모든 아동들에게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데 정책적 역점을 두고 있다.
참고문헌
성의정, 이스라엘 교육제도

강선보, 이스라엘 중등교육과 개혁동향

유태영, 이스라엘 국민정신과 교육

박보영, 이스라엘 사회의 갈등해결을 위한 교육적 노력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과정국제비교연구

평화교육연구회, 21세기 화해와 공존을 위한 평화교육

www.ibe.unesco.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협동학습의 도덕 교육적 가치
  • 교육적 유용성을 제시하면,첫째, 협동학습은 학습자를, 스스로 도덕적 규범들을 발견, 창조, 구성해 나가는 적극적ㆍ능동적 존재로 가정하고 있다. 학습자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지닌다는 장점과, 그동안 도덕 교육에서 무시되어 왔던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와 경험을 강조하는 면을 볼 때, 매우 유용한 학습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둘째, 협동학습은 도덕성의 인지적ㆍ정의적ㆍ행동적 영역을 동시에 포괄할 수 있는 매우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수

  • 쉽게 풀어 쓴 통일 선교 읽고
  •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념을 우리는 배워야 함-북한의 복음을 위해서는 먼저 북한의 상태를 알아야 하며 자신의 돈을 사용하는데 있어서의 경제문제도 스스로 해결해야하는 생각을 가져야 하며 북한은 종교는 아편이라 하여 잔기독교적인 교육을 시켜 왔으므로 그들을 형제 같은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며 우리 모두가 북한의 복음을 위해 자원하여야 나아가 세계선교를 감당해야 함*파수꾼이여! 외치라 -파수꾼의 임무는 하나님의 뜻을 바로 깨닫고

  • 자폐 범주성 장애아 교육 - 베일에 싸인 자폐증의 중재치료(동물매개, 무용, 아바타, 약물 및 대체)
  • 교육 기관에서 하는 것을 말한 다기 보다 좋은 경험과 자극을 이야기하는 것. 어렸을 때의 행동수정 등의 훈련은 좋은 시냅스를 만드는 것을 얘기한다. 보통 아이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3세까지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기본 틀이 완성됩니다. 6세까지 매우 중요하며 그 다음 결정적 시기는 사춘기이다. 따라서 사춘기 때까지는 지속적인 필요한 교육적 자극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Contents.대체치료1.Auditory integration training(AIT): 청각통합훈련일반적으로

  • [무지개원리] 무지개원리 독후감
  •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거의 도착했을 때 새로운 땅에 대하여 한쪽은 부정적으로 우리들과 다를 바 없는 메뚜기 같다고 했다. 반면에 다른 한쪽은 그들은 우리들의 밥이라고 하면서 희망적이라고 했다. 이것이 무지개 원리 1에 해당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라는 것이다.다음으로 고이라는 잉어의 크기를 비교하라고 한다. 이 잉어는 작은 어항에 넣어 두면 5-8㎝밖에 자라지 않지만, 아주 커다란 수족관이나 연못에 넣어두면 15-25㎝까지 자란

  • [리더십] 리더는 교육과 훈련으로 만들어지는가
  • 교육 프로그램 보편화와 그에 대한 관심유전자의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으나 타고난 유전자만으로 리더가 결정되지는 않는다. 개개인의 역량을 발견하고 계발해주는 리더십 교육을 받고 그만큼 개인적인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리더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한다. 고등 교육 기관과 기업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리더십 교육을 지원하고 있고 그것은 곧 리더는 교육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말을 대신해 주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화여자대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