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북, 통일의식 조사 - 연구의 목적과 방법, 빈도분석, 교차분석, 설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생 대북/통일의식 조사
목차
Ⅰ. 연구의 목적과 방법
Ⅱ. 빈도분석
1. 성별
2. 출신지
3. 대북지원 인식
Ⅲ. 교차분석
(1) 대북정책
0. 카이제곱
1. 김대중정부 대북정책
2. 노무현정부 대북정책
3. 이명박정부 대북정책
4. 박근혜정부 대북정책
(2) 북핵의 영향
Ⅳ. 결론
Ⅴ. 설문조사지
Ⅰ. 연구의 목적과 방법
1. 연구의 목적
이 연구를 통하여 북한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은 일반인에 비해서 북한과 대북인식에 대해서 어떠한 차이와 특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하고 향후에 그들이 북한관련한 분야로 진출 시에 어떠한 방향으로 가게 될지에 대해서 미리 예측하고자 이번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
2. 연구의 방법
이번 연구는 미리 설문지를 작성한 뒤 그 설문지를 토대로 하였다. 우선 조사 시기는 @@년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며 조사대상은 @@대학교 북한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 136명으로 한정하였다. 조사장소는 @@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하였으며 이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코딩을 하여 spss로 분석하여서 결과를 산출하였다.
Ⅱ. 빈도분석
1. 성별
빈도
퍼센트
유효
남성
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방법론] 대학생의 타인의식과 소비성향에 대한 연구
  • < 목차 >Ⅰ.서론1.가설2.연구목적 3.이론적 배경Ⅱ.조사방법1.표집2.독립변수3.종속변수-폐쇄형질문4.종속변수-개방형질문Ⅲ.분석결과1.각문항들의 빈도분석2.독립변수와 종속변수들간의 교차분석3.개방형질문의 응답범주 분류Ⅳ.결론- 가설의 타당성에 대한 분석과 본 연구과정에 대한 반성부록-변수정보기록한 설문지Ⅰ.서론 1)가설-개인의 타인의식성향이 높을수록 명품이나 고급레스토랑

  • 대학생의 안보의식에 영향을 주는 요인 연구
  • 대학생의 안보의식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가톨릭대학교 학생을 중심으로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제 2절 연구질문 및 연구가설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안보의식의 개념 제 2절 선행연구 고찰제 3장 연구 분석틀 설정 및 조사 설계제 1절 연구 분석틀제 2절 데이터 수집방법 및 조사 설계제 4장 측정의 타당성 및 신뢰성제 1절 조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제 2절 신뢰성과 타당성의 검증제 5장 분석 결과제 1절 기술

  • 부전공(복수, 핵심)선택 학교생활만족 및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가
  • 목적 2. 연구방법 2-1. 연구대상 및 연구2-2. 연구가설 Ⅱ. 이론적 배경1. 학업성취도2. 진로선택Ⅲ. 연구 결과 및 해석 1. 빈도분석1-1. 일반적 특성 1-2. 전공선택과 전공만족도 1-3. 전공만족이유와 불만족이유2. 교차분석2-1. 전공 선택에 따른 학업성취도의 변화 2-2. 전공 선택에 따른 학업만족도의 변화 Ⅳ. 결론 1. 연구결론2. 제언 3. 연구의 한계 Ⅵ. 참고문헌 표 목차 설문지 Ⅰ. 서 론1.연구의 목적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선

  • [졸업논문][신문방송, 언론학] 대학생의 생활양식(Lifestyle)에 따른 휴대전화 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 연구보고 05-07). 서울 : 정보통신정책연구원구매 장소, 구매 동기, 선호하는 브랜드, 교체 기간, 교체 욕구 등과 같은 항목에 대해서 15세부터 65세까지의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상세한 분석은 했지만, 다양한 대상이기 때문에 인구통계학적인 요인만이 적용되는 연구임에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특정계층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인구통계학적 요인이 아닌 라이프스타

  • [마케팅] 농협상호금융의 이미지 요인분석을 통한 잠재적 고객확보 전략에 관한 연구
  • 연구원, 산업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등 정부기관과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원 등의 민간연구기관을 통해 그 동안 발표되었던 기존 연구자료와 웹사이트의 공시물, 국회도서관에 비치된 농협관련자료 등의 2차자료를 통한 기술조사(descriptive method)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한 실증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논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1장 서론에서는 연구의 배경 및 연구의 목적과 연구의 방법 및 논문의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