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대학생들의 대북, 통일 의식 설문 결과(인구통계 빈도분석, 교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11년 대학생들의 대북, 통일 의식 설문 결과
목차
서론
인구통계학적 빈도분석
주요 문항 빈도분석
교차분석
결론
1. 서론
2011년 현재, 한국 대학생들은 북한과 통일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본고에서는 <2011년 대학생들의 대북/통일 의식 조사지>를 바탕으로 설문된 조사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빈도·교차분석을 진행할 것이다. 위 설문을 기획한 박영자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 연구원 연구교수, 성균균관대학교 정치학박사.
는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포격 이후 남북한 대화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한국 대학생들의 대북·통일 의식은 어떤 양상을 드러내는가”라는 의문을 갖고 연구를 진행했다고 한다. ‘특정 시기’를 고려해 조사가 이뤄진 만큼 본래 의도상으로는 이와 비슷한 주제로 2007년에 시행된 조사결과와 비교 분석이 됐어야 한다. 하지만 본고에서는 수업의 일환으로서 통계기법 활용이라는 목표 아래 <2011년 대학생들의 대북/통일 의식 조사지> 설문에 충실하도록 하겠다.
본 연구는 사회조사분석 방법론에 따라 양적 방법을 활용한다. 과학적 조사설계에 기초한 기술통계방법론에 따라 2011년 5월 말~6월 초에 동국대·이화여대 등의 대학원생들이 서울·경기·충청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출신의 대학생들에게 본 주제와 관련된 구조화된 설문지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조사는 대체로 서울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이뤄졌다. 이에 따라 1314개의 유효한 샘플을 확보했으며 인구통계학적 빈도분석, 주요 항목 빈도분석, 주요 항목 교차분석을 시도하도록 하겠다.
2. 인구통계학적 빈도분석
1) 성별
성 별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유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