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가격파괴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격파괴의 예
가격파괴란?
선정이유
가격파괴의 대표적 사례
미샤
유통업체의 자체브랜드(Private Brand)
인터넷쇼핑몰
가격파괴의 등장 배경
가격파괴의 효과-설문조사
설문조사 결론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가격파괴란?

원래 일본에서 엔고현상으로 물가앙등이 심해지자 국산품을 수입품 가격으로 조절하며 생긴 용어
이후 전문할인점들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공장직거래방식으로 유통단계를 축소하여 소비자가격을 시중가격보다 20∼50%까지 싸게 판매하는 것을 지칭


유통업체의 자체브랜드(Private Brand)

이마트, 까르푸, 킴스클럽, 홈플러스, 훼미리마트 등의 유통업체에서 판매중
우유에서 시작해 현재 1천만원대의 PDP까지 그 영역을 확장
최고 3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이마트의 경우 97년 3%에 불과했던 PB의 매출비중이 2002년에는 21%까지 늘어남

인터넷쇼핑몰

IMF 이후 본격적인 등장
만원 이하의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일본계 매장 다이소
기존 쇼핑몰에서도 천원/만원 상품판매 기획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내 할인점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가격보다 20˜50% 정도 싸게 판매하였다. 1960년대와 1970년대를 거치면서 Korvette는 급성장하여, 미국 소매업계에 소위 할인혁명을 일으켰다. 이러한 현상의 배경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 문화적 측면을 들 수 있다. 미국의 경제에 호황기가 도래하면서 개인소득이 증가하고, 교육수준이 높아지며, 소비 패턴이 다양화 되었다. 이에따라 수퍼마켓과 유사한 방식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할인점이 성공할 수 있었다. 둘째, 경쟁구조 측면이다. 백화점과

  • 소비 패러다임의 전환 방향 연구 -달거리대, 주택, 식량에 관하여
  • 소비 패러다임의 전환 방향 연구-달거리대, 주택, 식량에 관하여-목차 -주제주제 설명주제 선정 이유방법론조사내용소비란소비의 개념현재 소비의 실태현재 소비의 문제점대안 소비의 사례2-1. 대안 달거리대 운동2-2. H. D. Thoreau2-3. 대안 식량검증가능성대안 달거리 대대안 주택대안 식량참고문헌Ⅰ. 주제주제 설명(+제목이유)본 논고는 현재 소비 실태의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하여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우선 기존 소비 문화

  • 스페인 음식점 창업계획서
  • 가격Tortilla(8 inch)1ea200원Mozzarella20g45원lettuce10g100원Chicken100g500원Sour CreamTomato 등 기타 재료350원 식품 원가1195판매가3704.5원3700원재료중량가격Tortilla(6 inch)1ea150원Mozzarella20g50원lettuce10g100원Beef100g600원Tomato Onion 등 기타 재료450원 식품 원가1350판매가4050원4000원크런치 비프 타코 수프림 (Crunch Beef Taco Supreme)치즈&살사 나쵸 (cheese&salsa nacho) L사이즈 기준재료중량가격Nacho70g350원Mozzarella20g45원Cheddar10g95원Tomato Salsa350원S

  • [마케팅] 기업의 거시적 환경에 관한 고찰
  • 소비자 업무부서가 있다. 소비자 주의자들은 진정한 대출 이자율이나 상품의 진실된 혜택 같은 것을 알 권리를 포함한 많은 권리를 획득하였다. 새로운 법과 특수 이해 관계으로부터 압력은 제약을 증가시키고 많은 사적 마케팅 거래를 공공의 영역으로 이동시키고 있다.(6) 사회 ▪ 문화적 환경사회는 우리의 신념, 가치 그리고 규범을 형성한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도 모르게 자신, 다른사람, 조직, 사회, 자연 그리고 우주와의 관계를 정의하는 세

  • 관광과 경제보고서
  • 소비되는 현시수요로 발생할 가능성 내재2절 관광수요관광수요의 영향요인 1.소득수준과 소득분포2.자유 시간3.여행비용4.타 관광 재화의 상대가격5.선택대상 관광자원의 다양성 여부6.잠재수요자의 교육수준7.직업구조8.연령과 생애주기9.사회문화적 요인: 제도와 가치관10. 인구학적 요인2절 관광수요관광수요예측의 필요성관광개발계획은 관광수요와 관광공급의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목적)관광수요→기초자료관광수요와 관광공급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