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케이션] 검색엔진(Search Engine)의 이론 및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검색엔진의 소개 / 이론

Ⅲ. 검색엔진의 역사

Ⅳ. 검색엔진의 현황

Ⅴ. 검색엔진의 전망

Ⅵ. 기타
본문내용
매스미디어(Mass-Media)라 불리는 현대의 매체들이 갖는 전달 방식의 다양성과 특수성들은 ‘정보’라는 사실들을 귀중한 ‘자원’으로 발전시켜 ‘정보 기반 사회’를 구축해 나가는 중요한 틀이 되고 있다. 인류가 상호간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낸 문자와 언어와 소리에서 시작한 갖가지 정보들은 현재 형체가 없는 데이터의 저장과 상호작용이라는 혁신적 기술의 발전을 통해 기존의 정보들이 가졌던 일시성이라는 한계를 극복했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기술력은 인류에게 정보의 무한한 획득과 활용의 가능성을 열어주게 된 것이다. 이제 인터넷은 매스미디어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결정적 기술 기반이 되었으며, 우리 생활 전반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사회가 되었다.
오늘날 인터넷은 세계 거의 모든 곳에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했던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는 가상공간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가와 지역을 초월한 공론장(Public Sphere)의 가능성까지도 내다볼 수 있게 하는 하는 신세계이다. 이는 곧 정보의 흐름과 그 질과 양 등이 개인과 사회의 발전을 이끌게 되는 중요한 요소임을 말하며, 그러한 의미에서 정보를 찾아내는 능력과 환경에 대한 연구와 고찰은 매스미디어 발전을 위해 매우 의미있는 작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정보 검색을 위한 환경은 인터넷 시장 규모가 커질 수록 더욱 다양하고 경쟁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검색 환경, 즉 검색엔진(Search engine)에 관한 이론과 현황, 앞으로의 전망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30403)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13&dir_id=1306&docid=257737)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1&dir_id=10801&docid=257897)
-야휴 지식검색
(http://kr.ks.yahoo.com/service/ques_reply/ques_view.html?dnum=N&qnum=36684)
-엠파스 지식
(http://kdaq.empas.com/dbdic/db_view.tsp?num=3599337&ps=src&pq=)
5. 기타 - 문제, 키워트, 생각해볼 문제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오픈마켓과 유통혁명
  • Open-Market과 유통혁명< 순서 >Ⅰ. 들어가며 Open-Market, 이미 뚜껑은 열렸다Ⅱ. 문제 제기 국내 오픈마켓, 진짜 Open 맞아? -무한 진열이 가능한 인터넷 시장에서도 훼손된 다양성의 가치Ⅲ. 이론적 배경 국내 오픈마켓은 현재 어느 정도? -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 국내 오픈마켓 현황과 전망Ⅳ. 연구대상 및 방법 국내 오픈마켓, Amazon과 견줘 보면Ⅴ. 연구결과 및 결론 오픈마켓의 유통혁명은 골리앗 VS 다윗 승- 아마존이 구축하고 있는 롱테일

  • 정보화 사회의 도래와 미래교회의 목회적 대응
  • 현황(자료 : 한국전산원, 『1995 국가정보화백서』 619)범죄 유형72.1.1-92.10.2392.10.24-94.12.31합 계자료 유출125자료 및 프로그램 변조5524자료 부정입력38177컴퓨터 부정 사용1021시스템 파괴 및 절도37자료 및 프로그램 절도47CD 범죄4210기타6595자료 부정 입수310콘솔 부정 조작110합 계51118169이와 같은 물리적인 손상 외에도 정보화 사회의 그늘은 더 깊은 정신적인 피해를 양산해 낼 가능성이 크다.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의 무차별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첨부 3 국내 포털사이트 시장의 자산규모 차이출처: 네이버 증권(http://stock.naver.com/)GICS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부문 NHN의 자산총계 그래프이다. 네이버는 다른 포털 사이트보다 월등히 높은 자산총계를 자랑한다. 이 말은 곧 NHN이 시장에서 매우 큰 규모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실제로 NHN은 검색엔진 부문에서 독보적으로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NHN의 지난 해 매출은 5733억 원, 순이익은 1519억 원으로 올해 1

  • 인터넷 배너광고연구
  • 인터넷 광고란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고객과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포괄하며 특히 홍보의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각종 기업소개, 고객관리, 제품소개 각종 이벤트 판촉, 상거래 등의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포괄적인 의미를 말한다. 협의의 의미로는 특정사이트에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를 연결하거나 검색엔진(search engine)이나 다른 사이트에 연결하여 대가를 지불하는 경우를

  • [학사][인터넷문화]인터넷 배너광고에 관한 연구
  • 인터넷 광고란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고객과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포괄하며 특히 홍보의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각종 기업소개, 고객관리, 제품소개 각종 이벤트 판촉, 상거래 등의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포괄적인 의미를 말한다. 협의의 의미로는 특정사이트에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를 연결하거나 검색엔진(search engine)이나 다른 사이트에 연결하여 대가를 지불하는 경우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