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개론 - 제자와 성령의 열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본문내용
-
실천신학개론
-제자와 성령의 열매-
차례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제자의 뜻
1) 제자의 정의
2. 역사속에 서의 제자
1) 성경에 나타난 제사
2) 구약에서의 제자
3) 신약에서의 제자
4) 이스라엘에 나타난 제자
Ⅲ. 성령의 열매의 의미
1. 성령
2. 성령의 열매의 특성
1) 사랑
2) 희락
3) 화평
4) 오래참음
5) 자비
6) 양선
7) 충성
8) 온유
9) 절제
Ⅳ. 성령의 열매와 제자의 인격
1. 영적인격
Ⅴ. 나가는 말
참고문헌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삶을 닮아가고자 할 때 예수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란 어떤 모습이며 제자란 어떠한 모습과 영향력이 있어야 하는지 연구해보고자 한다. 또한 우리는 오순절 성령운동을 추구하는 교단으로서 성령의 중요성 중에 하나인 성령의 열매에 대해 알아보고 제자의 모습 속에서 성령의 열매의 관계와 제자 된 삶으로서 성령의 열매를 추구해야하는 것들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성령의 열매란 9가지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제자에 관한 자료들은 목회전략과도 관계가 있다. 이러한 모든 것을 이번 글에서 다루기는 방대함으로 이번 글을 통하여 제자에 대한 정의와 제자의 대한 성경적 의미, 이스라엘에서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성령의 열매는 각 아홉 가지의 속성들을 파악하고 성경을 근거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제자의 뜻
1) 제자의 정의
제자라는 단어는 서신서들을 제외하고는 복음서 어디에나 나와있다. 그리고 복음서들마다 그 의미는 서로 상이하게 나타난다. ‘제자’라고 번역되는 ‘마데테스’로 문자적인의미는 ‘ 배우는자’ 이다. 신약시대에 그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었다. 로렌스 리쳐스, 지상우 역, 『신앙성숙과 영성(제자)훈련』(서울: 여수룬 1988), p377.
첫째, 그것은 특별한 학파 또는 전통들을 추종하는 자들로 간주되었다. 복음서에서도 때로는 이런 의미로 사용되어졌다. 예를 들면, 바리새인의 제자들 또는 세례요한의 제자들을 말할 때 사용되었다.
두 번째, ‘마데테스’는 이스라엘에서 랍비가 다른 이들을 훈련시키게 되는 전통적인 관계 속에서 예수님이 그와 함께 있도록 선택한 열 두 사람을 지칭한다. 전형적으로 우리는 이들 열 두 명을 ‘제자들’로 생각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