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미디어 TV 토론 TV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결 론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충분한 이해
미디어를 특정 정당, 집단이 편향된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음을 인식
미디어를 통한 정치 활동과 정보에 대한 비판적 시각 견지
정치인 판단 시, 겉모습보다 공약이나 정치적 능력을 통해 평가함
수용적 입장에서 적극적 참여자로 태도 변화 필요
긍정적 정치광고 기능
정치광고의 문제점
-유권자의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음
-선거를 게임이나 전략 대결로 인식시킬 수 있는 위험성
-부정적, 공격적 광고가 판을 친다는 점
긍정적 정치광고 : 자신을 지지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정치광고의 긍정성
-유권자들이 합리적으로 후보자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유권자 입장에서 잘 몰랐던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 확보 가능
-고비용 저효율 선거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대안
-유권자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투표율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정치 communication - TV 와 정치토론
  • 정치인에게 유리하다.즉, 깔끔한 외모와 돋보이는 매너.부드러운 목소리. 정확한 표현 등을 갖춘 정치인이 선호받게 된 것이다. 이렇게 오늘날의 선거가 후보의 이미지 중심으로 변하게 된 원인은 TV의 보도방식이나 TV를 이용하는 후보들의 선거 캠페인 방식의 결과라 할 수 있다.② 자금력이 튼튼한 정치인에게 유리하다.TV라는 매체의 특성상 광고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많은 자금이 요하기 때문이다.③ TV미디어 산업은 점차 집중, 거대화된다.그

  • 정치와 미디어 레포트
  • ■ 목 차 ■Ⅱ. 서 론Ⅲ. 본 론1. 텔레비전과 정치1) 정치 수단으로서의 텔레비전 2) 텔레비전과 이미지 정치 3) 텔레비전 정치의 그림자 4) 텔레비전정치의 또 다른 이름, ‘텔레크라시’ 2. 한국 언론의 선거보도 경향 1) 선거 보도의 문제점 2) 개선 방안 3) ‘보도원칙 報道原則 ’ 3. TV토론 1) TV토론의 역사 2) TV토론의 효과 3) TV 토론의 문제점 4. 정치광고 1) 정치 광고의 개념 및 역사 2) 정치 광고의 긍정적 효과 3) 정치 광고의 문제점 5. 선

  • [졸업][이미지정치] 미디어 선거에 따른 이미지 정치 연구 -17대 국회의원 선거 TV 정치광고, 선거보도 중심
  • 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1997년 15대 대통령선거를 거쳐, 2002년 16대 대통령선거에서 이른바 미디어선거 시대로 전환되었다. 선고공고 이전에는 여론조사와 각종토론회가 선거 분위기를 주도했고, 선거 공고 이후에는 법으로 규정된 선거방송 토론회와 TV연설, 각종 정치광고가 선거의 전반적인 상황을 주도했다. 선거운동이 언론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미디어크라시(mediacracy), 텔레크라시(teltcracy), TV정치’의 시대가 정착 단계에 접어든 것이다(정

  • [조사방법론] 미디어와 정치효능감의 관계 연구
  • 미디어의 발전은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치과정에서의 미디어의 역할과 기능은 시간이 지날수록 중점적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대학생들의 정치효능감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제공함은 물론 더 나아가 정치참여(투표참여)라는 결과를 동시에 가져왔다. 특히 미디어의 발전과정에서 라디오, TV 등 방송 미디어의 등장과 확산은 정치광고와 후보자 TV토론 등을 통해 이른바 ‘미디어 정치’, ‘미

  • [언론과 정치] 선거보도의 공정성과 객관성 -16대 대선&17대 총선을 중심으로
  • 정치기구들을 대체하는 새로운 중심세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미디어는 현실정치의 가장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미디어에 대한 정치의 의존도가 높아지고, 심지어 미디어 없는 정치는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의 상황을 일러 미디어 정치라 부른다.미디어가 발휘하는 정치적 힘은 일상의 정치에서도 강력하게 행사되지만, 선거 때에는 그 비중이 더욱 커진다. tv토론, 여론조사, 정치광고, 정치적 pr, 방송연설, 언론보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