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 보고서] 감신대학교 - 신학대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 평가 보고서
- 목차 -
Ⅰ. 서론
Ⅱ. 감신대학교 평가 기준
Ⅲ. 평가 대상에 따른 유형
Ⅳ. 감리교 신학대학교 평가
Ⅴ. 평가 기능과 기준에 따른 유형
Ⅵ. 맺음말
Ⅰ. 서론
교육평가의 개념적 특성은 교육평가는 교육목표 달성에 대한 평가이며, 교육평가는 그 자체가 교육적이고 학습개선과 능률화에 이바지하여야 한다. 교육평가의 목적은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량을 다룬다. 즉, 목적 달성도를 파악한다. 교사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효과의 파악과 자기 반성적 자료의 획득하고, 학생들의 생활지도시 유용한 자료의 획득 하며 교육평가의 궁극적 목적은 교육과정과 교육계획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교육평가의 궁극적 목적은 교유고가정과 교육계획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교육평가의 기능은 학습동기유발(상대평가 : 경쟁심 유발)과 학습곤란의 진단과 치료의 기능, 교육과정, 학습지도 개선의 기능을 한다. 생활지도에 필요한 자료제공의 기능, 집단간 성적비교 및 자료제공의 기능, 선발의 기능을 한다. 학교에서의 교육평가의 기능 개개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고, 개개 학습자 또는 학급전체가 직면하고 있는 학습 곤란점을 진단하는 기능한다. 교육과정, 수업자료, 수업절차, 학교조직 등 교육적 효과성을 평가하는 기능과 교육의 제 문제를 이해하고 건전한 교육정책 및 일반정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 학생 집단의 교육 진보도를 사정하는 기능을 한다.
위 연구는 학교 평가 자료를 검토 후에 감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의 평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Ⅱ. 감신대학교 평가기준
준 거
평 가 유 형
평가대상
·학생평가 : 학생의 능력, 특성, 성취수준 등을 평가
·교사평가 : 교사의 교수활동이나 학생지도활동 등을 평가
·교육과정평가 : 교육과정의 질과 개정과정의 타당성 등을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