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 보고서] 감신대학교 - 신학대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 평가 보고서
- 목차 -
Ⅰ. 서론
Ⅱ. 감신대학교 평가 기준
Ⅲ. 평가 대상에 따른 유형
Ⅳ. 감리교 신학대학교 평가
Ⅴ. 평가 기능과 기준에 따른 유형
Ⅵ. 맺음말
Ⅰ. 서론
교육평가의 개념적 특성은 교육평가는 교육목표 달성에 대한 평가이며, 교육평가는 그 자체가 교육적이고 학습개선과 능률화에 이바지하여야 한다. 교육평가의 목적은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량을 다룬다. 즉, 목적 달성도를 파악한다. 교사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효과의 파악과 자기 반성적 자료의 획득하고, 학생들의 생활지도시 유용한 자료의 획득 하며 교육평가의 궁극적 목적은 교육과정과 교육계획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교육평가의 궁극적 목적은 교유고가정과 교육계획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교육평가의 기능은 학습동기유발(상대평가 : 경쟁심 유발)과 학습곤란의 진단과 치료의 기능, 교육과정, 학습지도 개선의 기능을 한다. 생활지도에 필요한 자료제공의 기능, 집단간 성적비교 및 자료제공의 기능, 선발의 기능을 한다. 학교에서의 교육평가의 기능 개개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고, 개개 학습자 또는 학급전체가 직면하고 있는 학습 곤란점을 진단하는 기능한다. 교육과정, 수업자료, 수업절차, 학교조직 등 교육적 효과성을 평가하는 기능과 교육의 제 문제를 이해하고 건전한 교육정책 및 일반정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 학생 집단의 교육 진보도를 사정하는 기능을 한다.
위 연구는 학교 평가 자료를 검토 후에 감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의 평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Ⅱ. 감신대학교 평가기준
준 거
평 가 유 형
평가대상
·학생평가 : 학생의 능력, 특성, 성취수준 등을 평가
·교사평가 : 교사의 교수활동이나 학생지도활동 등을 평가
·교육과정평가 : 교육과정의 질과 개정과정의 타당성 등을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박넝쿨의 기적
  • 신학공부가 자꾸 거명되고 거부하고 나면 나는 몹시 몸이 아프고 그래서 정말 일을 많이 해서 너무 힘들어서 죽는구나 했지요. 그런데 김치를 당진에서 가져왔던 92년 겨울, 목사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하는 신학공부를 시작하는 결심을 하고 남편과 합의를 보았지요. 열심히 겨울행사 준비하다가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갔더니 원서 마감되었다고 하고요, 남편이 신이 나서 감신대 대학원 원서를 사 가지고 왔어요. 자신이 없어서 그 때부터 우리 교회에

  • [독서지도론] 우울증을 겪고 있는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독서지도방법
  • 교육개발원, (심성계발을 위한) 독서치료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사)한국심성교육개발원, 2004▷ 장혜경, 아동청소년을 위한 독서치료의 실제 : 책을 통한 마음과의 대화, 서울: 중문, 2009.▷ 박이정,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 서울:한국독서학회, 20032. 논문▷ 전애란,『중년 여성의 우울감 극복을 위한 독서치료 사례연구』, 서울신학대 상담대학원, 2009.▷ 장덕현, 장영남, 『나이 듦의 상터 극복을 위한 독서치료』, 한국비블리아학회, 2006.▷ 김수경,

  • 독서감상문 ‘역사를 살다’를 읽고
  • 신학교 출신 교역자들에게 정통성을 부여했고, 여성 장로직의 설정을 통일까지 유보하였지만 여성 지도력의 중요성을 인정하였다고 평가된다.조선신학교는 1940년 설립 때부터 보수주의자들에게는 자유주의 신학이 본거지, 친일 교육기관으로 매도되었다. 그러나 조선신학교는 교육이념에도 밝혔듯이 ‘자유주의 신학’을 지향하지 않았고, ‘신학의 자유’를 지향하였다. 그리고 평양장로회신학교가 폐교하는 시기에 맞물려 조선신학교가 개교하자

  • [빈곤문제] 빈곤의 세습화
  • 평가와 사후평가가 미흡한 점으로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못한 실정으로 ‘국민기초수급자의 빈곤탈피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선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논문, 2005결과에 따르면, 자활프로그램의 효용성은 굉장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Ⅴ. 빈곤 세습을 막기 위한 사회운동1. 위 스타트(We Start) 운동지난 2004년 9월 3일 빈곤아동 100만명에 교육. 복지를 지원해주기 위해 국내의 30여 사회단체 참여한 가운데 위 스타트(We St

  • 인문어학 미국의 심리학자 홀의 업적
  • 교육심리학에 영향- 아동연구운동을 유도- 청년기에 대해서 연구- 교육에 대한 심리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4. 많은 제자 양성- 홀은 대부분 학생들의 박사학위 논문을 지도했는데, 그의 월요일 저녁 세미나는 클라크 대학교 졸업생들에게는 전설적인 것이 되었다. 그의 집 거실에서 열린 세미나는 7시 30분에 시작하여 흔히 세 시간 가량 지속되었다. 학생들이 발표를 하고 나면 다른 학생들이 토론을 하고 그런 다음 홀이 마지막으로 자신의 의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