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 장례서비스 소비자 피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조업
(장례서비스)
소비자
피해사례
머 리 말
수많은 대부업 cf들이 난무하면서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피해사례들이 많이 속출하여, 유명 인사들은 대부업 cf들은 하차하는 등 광고 자체에 경고 문구를 넣으므로 하여 피해를 줄이면서 광고들은 이어져 가고 있는 시점에 케이블 TV에 대부업 cf만큼이나 많이 방영되는 광고가 상조업 광고이다. 대부업과 상조업은 일본에서 유래했다는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고, 광고를 보면서 사“느낌이 강해 관심이 가지게 되었다. 상조업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피해도 속출하였다. 대중매체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유추 해볼 수 있다.
1. 상조 서비스란..?
장의서비스등 미래의 관혼상제와 관련된 서비스를 받기위하여 약정된 금액을 매달적립식으로 납입한 뒤 필요할 때 서비스를 받는 선불형 상품.
회원 상호간의 정서적 유대와 경제적 추렴을 동해 개인이나 가족의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회적 안전망에 근거하는 비즈니스로서 원래는 일본에서 유래한 영업방식으로 1980년대 초반 부산 경남북을 중심으로 한 동남부 지방에 도입돼 주로 서민들이 회원으로 많이 가입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회원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소비자 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2. 상조업의 시장 규모
시장규모[2008.3월말]
법 인
340
비 법 인
1,8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시광고 공정화법
  • 상조업종의 경우 총고객환급의무액상조관련 자산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등은 중요한 정보 사항으로서 미공개시 법에 위반된다. 소비자 피해 발생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등에 피해구제분쟁 조정을 의뢰하도록 한다.일명 깜빡이 학습기로 알려진 영어학습기 보카마스터의 제작사가 국내 최초로 특허를 받았다는 식으로 허위 광고를 해 소비자들을 현혹시켰다며 한 소비자 단체가 제작사 대표를

  • 소비자 분쟁해결 사례
  • 소비자 분쟁해결 사례 1여행업애완견 판매업목차결혼정보업23상조업4유학수속대행업5Step1.소비자 피해 추이Step2.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변화 Step3.대표적 피해구제 사례Step4.분쟁해결기준의적합성 평가Step5.소결론들어가는 말나가는 말들어가는 말소비자 피해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하거나 소비하는 과정에서 신체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러 가지 피해를 입는 것소비자국가 및 지자체소비자단체사업자한국소비자원피해구제

  • 상조서비스 회사 설립 운영 사업계획서
  • 상조서비스 회사 설립 운영 사업계획서장례문화의 변천장례의 문학적 의미장례방식의 종류장례영역의 변화현대의 장례문화장례산업시장의 여건장례서비스 장점장례산업의 비젼상조서비스 구조시장 규모상품 구성 계획 - 상품 판매 비율추정주요 사업자 재무 구조재무계획 (타회사 대비 추정)국내 상조 사업의 문제점장례 시장 전망 (일본사례)주요검토 사항기존 상조업체 SWOT 분석당사 관점 SWOT 분석홈쇼핑 채널을 이용한 판매 수익

  • [경영전략] 대한민국 상조산업 미래와 전망
  • 사례 중 계약해지에 따른 과다 위약금 요구가 292건으로 35.1%를 기록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계약해지 거절 상담이 247건으로 29.7%를 기록해 소비자들의 상품해지 자체를 가로 막는 상도회사의 횡포가 얼마나 심각한지 확인할 수 있다. *상조산업의 문제점(4) 1상조회사 난립에 따른 소비자 피해 급증하고 있으나 규율 법규 미비 - 상조업은 소비자들이 미리 대금을 지급하고 장례서비스는 나중에 제공받는 “선불식 할부거래”의 구

  • [마케팅전략] 보람상조 마케팅전략
  • Since 1991보람상조목 차제 1 장 서 론제 1 절 상조업의 이론 및 성장 배경제 2 절 기업 소개 (보람상조) 제 2 장 본 론제 1 절 보람상조의 SWOT 분석제 2 절 보람상조의 7p 분석제 3 절 보람상조의 MOT 분석제 4 절 제휴 마케팅 분석제 5 절 경쟁사 비교 및 미래 전망제 3 장 결 론제 1 절 상조업계 부작용과 피해 사례제 2 절 상조업계의 부작용 발생 원인제 3 절 부작용 해결 방안* 기업방문 Q & AⅠ.서론1. 상조업의 이론적 배경1) 장례의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