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폴리스제도 시행에 관한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쿨폴리스제도 시행에 관한 설문조사
제 1 장
Ⅰ. 연구 주제의 제목
“스쿨폴리스제도 시행 문제에 관한 찬반 조사”
Ⅱ. 주제를 선정한 이유 (=조사목적)
스쿨폴리스제는 6천 3백만원의 예산으로 지난 5월부터 3개월이라는 단 기간동안 부산이라는 일부지역에 7개 초·중·고교에서 시범운영을 해왔다. 3개월이라는 단기간 시범운영에 실시한 비용치고는 커다란 예산이다.
스쿨폴리스제 시행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단순폭행에서 성폭행, 집담따돌림, 일진회 등의 정기상납등의 학교 폭력문제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면서 이제도의 도입을 추진 시범운영 하고 있다.
물론 스쿨 폴리스제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면 이보다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전국 교직원 노동조합 부산지부가 지난 10일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스쿨폴리스의 학교폭력 대책으로써의 실효성은 검증되지 못한것 같다.
이처럼 스쿨폴리스제도 시행의 실효성에 대해서 찬반 여론이 갈리는 가운데, 우리 ○○대학교 학생들과 자식을 가진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스쿨폴리스 제도 시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점을 통해 우리가 정한 가설을 적용해 보고자 한다.
Ⅲ. 연구주제와 관련 하여 검증하고자 하는 가설 설정
가설 1. 스쿨폴리스 제도가 활성화 될수록 청소년 학교폭력이 감소할 것이다.
가설 2. 학부모들은 대체로 스쿨폴리스 시행에 찬성하는 의견을 가질 것이다.
가설 3. 초중고 재학생 들은 대체로 스쿨폴리스 시행에 반대하는 의견을 가질 것이다.
제 2 장 이론적 배경
Ⅰ. 스쿨폴리스제도의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교사 사법권
  • 시행되었던 스쿨폴리스가 그것이다. 스쿨 폴리스는 사법권이 없는 퇴역 경찰이나 군인들이 학교에 상주하며 문제 학생들을 발견할 경우 훈화 조치를 내리는 제도다. 그러나 그 제도가 실효성이 없어지자 또 다른 제도로 교사에게 준 사법권을 주자는 의견이 나왔다. 열린 우리당이 오는 6월 임시 국회 공청회를 통해 입법화 시키려 하고 있는 교사 사법권제도가 바로 그것이다. 이 글에서는 과연 그 제도가 현재의 우리 학교 폭력 실태에 얼마나 기여 가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설문조사◀ 11. 하드웨어적 측면의 문제 5 (1). 공교육 붕괴 5가. 공교육의 의미 5나. 공교육 위기의 발생 배경과 원인 5다. 공교육의 문제점 8(2). 사교육 열풍 13가. 사교육의 의미 13나. 사교육 열풍의 발생 배경과 원인 14다. 사교육의 실태 15라. 사교육의 문제점 22(3). 고교평준화제도 24가. 고교 평준화의 의미 24나. 고교 평준화 정책 시행의 배경 및 원인 25다. 고교 평준화의 문제점 26(4). 교원평가제 28가. 교원평가제의 의미 28나. 교원평가제의

  •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특징과 원인 및 예방, 해결방안에 대하여 논하세요.
  • 제도, 학교 시스템을 바꾸어주어야 한다.* 참고자료세계일보, 2010.2.25KBS 2TV, 추적60분, 2010.3.10 메디컬투데이, 학교폭력, 2010.5.242009년 전국 학교폭력 실태 조사 결과,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09.청소년복지론,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학교폭력예방과 상담, 문용린 외, 학지사, 2006.학생 비행 및 폭력 예방 지도, 서울특별시교육청, 2007.학교 폭력, 당신의 아들과 딸이 무너지고 있다, 두레박, 아사히신문 사회부, 2006. 청소년 복지론, 홍봉선 외, 양서원,

  • [학교폭력]학교폭력에 관한 정리와 이론적 접근
  • 스쿨 폴리스’는 해당 학교에 상주하며 ▲학교 주변 폭력 우범지역 순찰 ▲학교 폭력 관련 학생 상담 ▲학교 폭력 사고 처리 ▲각 학교별로 구성된 학교 폭력 대책 자치위원회 운영 활성화 등의 일을 하게 된다. 이 자치위원회는 검사판사변호사의사10년 이상 교사 경력자 등으로 구성돼 학교 폭력 학생들에 대한 처리 내용을 결정하는 곳이다. 스쿨 폴리스는 이 위원회의 당연직 위원으로 활동한다.Ⅲ. 맺음말이번 학교폭력의 문제에 대해 조사

  • 학교폭력의 대책 보고서
  • 범죄적인 관점에서 다룬다는 인식과잉단속과 처벌위주로 흘러가 학생인권을 침해하고 교권 방해의 소지도 있음제도 도입과 관련한 학교와 경찰 간의 논의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부작용CHONNAM NATIONAL UNI.▶보 완 점범죄적 차원이 아닌 교육적, 선도적 차원의 접근스쿨폴리스에게 사전에 적절한 교육 실시상담, 윤리교육을 충분히 하여 경찰로서가 아닌 학교폭력을 해결하는 사람으로서의 전문적 소양을 익히게 해야 한다CHONNAM NATIONAL UN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